종합

숨파운데이션, 22~24일 중국 북경에서 '2018 세계 블록체인 기술 포럼' 진행


  • 전소영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8-06-20 16:33:04

    ▲ 숨파운데이션에서 중국 중소상업기업협회와 공동 주관하는 ‘2018 세계 블록체인 기술 포럼’ 행사

    포스블록체인(4th Blockchain) 기반의 결제 솔루션을 범용적으로 상용화한 세계 최초 기업 숨파운데이션(SOOM FOUNDATION, 대표 박기업)이 중국 중소상업기업협회와 공동 주관하는 '2018 세계 블록체인 기술 포럼'을 중국 북경에서 오는 22일부터 3일 간 개최한다.

    '2018 세계 블록체인 기술 포럼'은 중국 중소기업과 세계 중소기업의 교류를 증진하기 위해 매년 중국에서 실시하는 국제 행사 ‘중국 중소기업 대회’에서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포럼으로, 블록체인에 대한 전세계의 높은 관심을 반영했다.

    해당 포럼은 G20 정상회담 주 회의장으로 사용되었던 중국 북경 옌치후 국제컨벤션센터에서 22일(금)부터 24일(일)까지 진행된다. 또한 각국의 블록체인 기술 전문가, 법률 및 경제 전문가 등이 참석하여 향후 블록체인의 방향성에 대해 논의하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특히, 이번 포럼은 전 세계의 블록체인 산업 종사자들과 관련 전문가들이 한 자리에 모이는 흔치 않은 기회인 만큼, 국제 블록체인 기술 협회(International Blockchain Technology Association (IBTA)를 구성하고 블록체인 관련 업계가 상호 협력 및 발전해나갈 수 있도록 장기적인 교류의 시작점을 만들어 나가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번 2018 세계 블록체인 기술 포럼에는 라이베리아 산업통산부 장관, 전 이탈리아 총리 마시모 디알레마(Massimo D' Alema), 중국 중소상업기업협회 왕민(王民) 회장, 일본 중소기업협회 유타카 기타무라(Yutaka Kitamura) 이사장 등이 참석해 축사를 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한국블록체인산업협회 연삼흠 회장, 한국블록체인산업진흥회 김형주 이사장, 동국대 경찰사법대학 곽대경 교수, 경희대학교 윤지웅 교수 등이 참석하여 블록체인 산업 전반에 대한 강의를 펼칠 예정이다. 또한 베이커 맥켄지 호주 대표 빌 퍼글 변호사, 태평양 로펌 박종백 변호사 등의 법률 자문가들을 초청하여 블록체인 산업의 법률적 자문에 대한 연설도 진행한다.

    2018 세계 블록체인 기술 포럼 준비위원장의 박기업 숨파운데이션 대표는 "이번 포럼에서는 미래를 이끌어 갈 핵심 기술인 블록체인에 대해, 세계 각국의 정책 전문가들과 경제적 리더들의 심도 있는 논의가 펼쳐질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블록체인의 실질적인 응용 방법과 또 이를 바탕으로 관련 융합 사업을 발전시키기 위한 업계 간의 기술 연합 등 구체적인 방안에 대한 좋은 결과가 나올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덧붙였다.


    베타뉴스 전소영 (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870061?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