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한국사이버진흥원, 46개 자격증 교육과정 무료 제공...병원코디네이터, 커피바리스타 등


  • 전소영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8-06-19 14:17:01

    고용불안과 취업률 감소가 지속되면서 취업에 도움을 주는 자격증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이미 취업에 성공한 직장인부터 주부, 대학생, 은퇴자까지 자격증에 도전하는 이들도 각양각색이다.

    최근 가장 인기를 얻는 자격증으로는 병원코디네이터자격증, 커피바리스타자격증이 손꼽힌다. 병원코디네이터의 경우 국내 의료 기술이 높아지고, 다양한 의료 서비스가 요구되면서 수요가 높아지는 추세다. 특히, 성형외과나 피부과, 한의원 등 특화된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병원을 중심으로 병원코디네이터의 수요가 상당하다.

    커피바리스타는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커피숍 시장과 함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커피바리스타 자격증 취득 시 카페 창업은 물론이고 거대한 커피숍 시장에서 손쉽게 취업에 도전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이러한 가운데 한국사이버진흥원이 병원코디네이터와 커피바리스타와 같이 최근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자격증 취득을 위한 전문강좌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한국사이버진흥원(한국사이버진흥평생교육시설)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된 46개 민간자격증 과정을 무료로 제공한다. 이 중에는 병원코디네이터, 커피바리스타를 비롯해 코딩 자격증, 학교안전지도사, 심리상담사, 방과 후 지도사, 아동심리상담사, 스피치지도사, 노인심리상담사,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 프로그램 지도사 등의 1급, 2급 자격증 과정이 포함되어 있다.

    해당 자격증 과정을 무료로 수강하기 위해서는 한국사이버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쿠폰 코드에 ‘korea’를 입력하면 된다. 총 46개 자격증을 비용 부담 없이 무료로 수강할 수 있으며, 자격증 취득을 위한 시험 대비 자료도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이와 관련 한국사이버진흥원 관계자는 “병원코디네이터와 커피바리스타 등 최근 수요가 높은 자격증 취득을 위한 무료 강좌를 제공하고 있어 수강생들의 만족도가 높다”면서 “100% 온라인 강의로 이루어져 누구나 시간과 비용에 구애받지 않고 자유롭게 자격증 준비가 가능하며, 취득 후에는 창업이나 취업 등에 현실적인 도움이 되는 만큼 많은 참여가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베타뉴스 전소영 (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869363?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