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방 인터뷰

스틸시리즈 오디오 카테고리 매니저 "최초의 하이파이 게이밍 헤드셋 자랑스러워"

  • 신근호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8-06-15 16:36:29

    [베타뉴스=신근호기자]덴마크 게이밍 기어 브랜드 스틸시리즈(Steelseries)는 게이밍 키보드나 마우스 등 다양한 주변기기를 선보이고 있지만 그들이 유명한 것은 게이밍 헤드셋 덕분이다. 그들의 게이밍 헤드셋의 영향력은 여전하다. 프로게이머와 같은 전문가에게 그 성능을 인정받은 스틸시리즈는 전문가용 게이밍 헤드셋으로 입지를 확고하다.

    ▲ 스틸시리즈 아크티스 프로+게임DAC

    게이밍 헤드셋에 끊임없는 혁신을 가하는 스틸시리즈는 최근 자사의 게이밍 브랜드 ‘아크티스(Arctic)’의 프로 라인업을 선보였다. 아크티스 프로 라인업은 3가지다. 무선 모델인 ‘아크티스 프로 와이어리스’, 별도의 DAC를 갖춘 ‘아크티스 프로+게임DAC’, USB 연결 방식의 ‘아크티스 프로’로 나뉜다.

    이번 아크티스 프로 시리즈의 핵심은 하이엔드급 사운드다. 고밀도 네오디뮴 자석을 통한 프리미엄 스피커 드라이버를 품어 재생 대역폭을 40,000Hz까지 끌어올렸다. 메인 모델이라고 할 수 있는 ‘아크티스 프로+게임DAC’은 게이밍 헤드셋으로는 최초로 ‘하이 레졸루션 오디오(Hi-Res AUDIO)’ 인증을 받아 고음질 사운드를 인정받았다.

    또한 모든 아크티스 프로 헤드셋은 ‘DTS 헤드폰:X 2.0’ 기술을 지원해 뛰어난 게임에서 높은 방향성을 제공한 입체음향을 구현한다.

    비슷한 성능으로 가격 경쟁에 열을 올리는 다른 게이밍 헤드셋과 달리 스틸시리즈는 꾸준히 혁신 기능을 담아내면서 긍정적인 평가를 얻고 있다. 스틸시리즈 관계자는 이번 ‘아크티스 프로 시리즈’가 “전세계 게이머로부터 경이적인 수준의 반응을 얻고 있다”고 전했다.

    과연 스틸시리즈 게이밍 헤드셋의 인기 비결은 무엇인지 또한 스틸시리즈만의 차별점이 무엇일까. 스틸시리즈 오디오 카테고리 매니저 ‘브라이언 펄론(Brian Fallon)’을 만났다. 그는 스틸시리즈의 아크티스 게이밍 헤드셋 전 제품 개발 및 출시에 참여했다.

    ▲ 스틸시리즈 브라이언 펄론 오디오 카테고리 매니저

    브라이언 펄론 오디오 카테고리 매니저(이하 오디오 CM)에게 ‘아크티스 프로’의 반응을 물었다. 그는 “아크티스 프로는 현재 게이머가 딱 원하는 제품으로 게이머나 비평가들 모두 좋은 평가를 얻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아크티스 프로 시리즈의 소개를 부탁했다. 브라이언 펄론 오디오 CM은 “이전 아크티스 제품도 오디오 성능으로 인정을 받았지만 새로운 아크티스 프로는 하이파이 퀄리티의 사운드를 만들어냈다. 고해상도 스피커 드라이버와 섬세한 오디오 튜닝이 결실을 맺었다”고 전했다.

    ▲ 스틸시리즈 아크티스 프로+게임DAC

    아크티스 프로 시리즈의 가장 혁신적인 기능은 무엇일까? 라이언 펄론 오디오 CM은 “아크티스 프로+게임DAC’은 게이밍 업계 최초로 고음질(하이 레졸루션) 인증을 받아 자랑스럽다. 전용 DAC를 통해 게임 사운드를 하이파이 사운드로 들을 수 있다”고 밝혔다.

    스틸시리즈는 예전부터 세계적인 프로게이머들로부터 열광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그러한 비결이 무엇이라고 생각하나.

    브라이언 펄론 오디오 CM은 “게이밍 헤드셋은 오디오 품질과 마이크 성능, 오랜 트레이닝을 위한 편안한 착용감이 중요하다. 스틸시리즈 아크티스는 이 3가지에 대해 최고의 품질을 제공하는 것이 비결이다”고 전했다. 덧붙여 “이번 아크티스 프로는 다른 게이밍 헤드셋이 제공하지 못한 수준의 오디오 품질과 편안함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한국에는 이미 많은 글로벌 게이밍 기어가 진출해 게이밍 헤드셋 경쟁이 치열하다. 스틸시리즈 아크티스 헤드셋만의 경쟁력은 무엇인가? 브라이언 펄론 오디오 CM은 “스틸시리즈는 가장 편안한 게이밍 헤드셋을 만들기 위해 주력하고 있다. 여기에 우아하고 심플한 덴마크 디자인이 가미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크고 투박한 다른 게이밍 헤드셋과 차별화된 디자인에 최고 수준의 오디오 품질, 마이크 성능이 차별화되는 요소”라고 밝혔다.

    ▲ 스틸시리즈 아크티스 프로 와이어리스

    ‘아크티스 프로 와이어리스’ 헤드셋은 2.4G 및 블루투스를 지원하는 무선 헤드폰이다. 프로게이머라면 조금의 연결 지연도 치명적일 것이다. 브라이언 펄론 오디오 CM은 “아크티스 프로 와이어리스를 선택해도 품질이 저하될 걱정은 하지 않아도 좋다. 초저지연 2.4G 주파수를 통해 유선 제품과 동등한 연결이 가능하다. 고해상도 스피커 드라이버를 통해 무선에서도 하이파이 게이밍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고 말했다.

    스틸시리즈 게이밍 헤드셋은 특정 게임에 최적화되어 있나. 브라이언 펄론 오디오 CM은 “스틸시리즈는 모든 종류의 게임과 플랫폼에서 두각을 나타내도록 디자인됐다. PC나 모바일 게임, 영화를 보든 아크티스 게이밍 헤드셋은 언제나 뛰어난 사운드를 제공하도록 만들어졌다”고 밝혔다.

    한국 게이머에게 추천하고 싶은 스틸시리즈 게이밍 헤드셋은 무엇인가. 브라이언 펄론 오디오 CM은 “아크티스 프로 시리즈를 추천하고 싶다. 이전에 경험하지 못한 진일보한 프리미엄 헤드셋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마지막으로 한국 게이머에게 전하고 싶은 말이 있나. 브라이언 펄론 오디오 CM은 “한국 게이머는 게임의 승리를 위해 좋은 게이밍 기어를 파악하는 능력을 갖췄다. 열정적인 한국 게이머와 스틸시리즈가 함께 할 수 있어서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스틸시리즈는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의 개발사인 펍지주식회사와 공식 파트너십을 지난 4월 체결했다. 스틸시리즈는 하반기부터 배틀그라운드 주변기기 및 액세서리를 선보일 예정이다.



    • 기사보내기
    • facebook
    • twitter
    • google
    • e-mail
  •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