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소식

인천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깨끗한 수돗물' 공급..."서비스 향상에 최선 다해"


  • 김성옥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8-06-15 12:59:34

    인천시청 전경/베타뉴스

    [인천=베타뉴스]김성옥 기자=인천시 상수도사업본부(본부장 김승지)는 도심부터 섬 곳곳까지 365일 24시간 안전하고 깨끗한 수돗물을 공급하기 위해 시설물 고도화는 물론 대시민 서비스 향상에 최선을 다한다고 밝혔다.

    ▣ 상수도사업본부는 2016년 수립된 ‘2단계 상수도시설물 내진보강 추진계획’에 따라 올해 수산정수사업소와 부평정수사업소의 9개 시설물의 내진보강사업을 추진한다. 2011년부터 2015년까지 추진된 1단계 사업으로 79%까지 내진성능을 확보했고, 이번 사업으로 올해 88%까지 내진율이 높아진다.

    ▣ 또 도·송수관 등 주요맨홀(주변)에 표지기를 설치하여 현장 출동 시 태블릿PC로 맨홀에 대한 정보를 쉽고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는 시설물 관리 고도화 사업도 추진한다.

    ▣ 상수도사업본부 수질연구소 주관으로 인천의 노인정, 어린이집 등 시민생활공간 100개소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수돗물안심확인제’ 사업도 적극 추진한다.

    ▣ 고장이 의심되는 수도계량기에 대해서도 시민 누구나 ‘찾아가는 수도계량기 민원시험’을 신청해 받을 수 있다.

    ▣ 상수도사업본부는 또 가뭄이 잦은 도서지역 및 단수지역, 시민들이 모이는 행사 등에 미추홀참물 패트병을 연 간 320만병 이상 공급한다.

    ▣ 남동정수사업소에 위치한 ‘미추홀참물 홍보관’에는 야외에 전통우물, 작두펌프, 물지게, 수처리 체험시설과 내부에는 워터드로잉, 수처리모형, 애니메이션을 볼 수 있는 영상시설 등 다채로운 체험공간이 마련돼 있다. 연간 1만3천여 명의 방문객이 찾는다.

    ▣ 학교를 찾아가는 ‘미추홀 참물 과학교실’도 4개 정수사업소에서 매년 운영된다. 매년 1분기에 신청을 받아, 올해는 20개 학교(122학급) 3,000여명 어린이들을 직접 찾아가 진행 예정이다.

    특히 김승지 상수도사업본부장은 “앞으로도 인천의 수돗물 ‘미추홀참물’이 더욱 안전하고 깨끗한 수돗물로 인천시민들에게 신뢰를 얻어 나갈 수 있도록 시설물 관리는 물론 대시민 서비스 향상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베타뉴스 김성옥 기자 (kso0102280@naver.com)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866906?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