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에픽게임즈, 2019 포트나이트 월드컵 계획 공개


  • 이승희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8-06-14 08:07:32

    에픽게임즈는 E3 2018에서 '포트나이트'의 2018-2019시즌 e스포츠 대회 '2019 포트나이트 월드컵' 진행 계획을 공개했다.

    '포트나이트'는 지난 5월 1억 달러(한화 약 1,078억 원)라는 역대 최대 규모의 상금을 공개하며 공식적으로 e스포츠 시작을 알린 바 있다.

    에픽게임즈는 누구나 참여해 우승할 수 있도록 전 세계 각국에서 열리는 커뮤니티 주관 이벤트, 온라인 이벤트, 대규모 대회를 후원할 계획이다. 1,000억의 상금은 전 세계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대회에 나뉘어 사용된다.

    2019년 하반기에 세계 최고를 가리기 위해 개최될 '2019 포트나이트 월드컵'은 올해 가을부터 예선전을 시작으로 긴 여정이 시작할 예정이다. 전 세계 플레이어 누구나, 세계 곳곳에서 개최되는 공식 예선을 통해 도전할 수 있다.

    '2019 포트나이트 월드컵'은 솔로전과 듀오전을 중심으로 진행되지만 스쿼드전도 다양한 방식으로 선보일 예정이며, 대회 참가 자격은 게임 성적만을 기준으로 부여된다.

    '2019 포트나이트 월드컵' 계획 발표와 함께 진행된 E3 2018 '포트나이트' 유명인사 프로-아마 자선 기부 대회는 '포트나이트'의 e스포츠 흥행 가능성을 보여준 행사였다.

    특히 경기에 참여한 선수의 위치와 선수별 체력, 사용 아이템 등이 표시되고 3인칭을 포함한 다양한 시점에서의 경기 화면을 제공하는 관전 시스템도 최초로 공개되면서 주목을 끌었다. 관전 시스템은 '포트나이트'의 빠른 게임 전개를 방송 중계에서도 놓치지 않고 포착할 수 있게 해 '보는 재미'를 극대화시켰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외에도 리플레이 시스템을 통해 경기 후 하이라이트 장면을 보여주면서 대회 시청자들이 각 선수들의 재치있는 플레이 장면들을 다시 볼 수 있도록 했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박성철 대표는 "전 세계 대세 게임으로 떠 오른 포트나이트의 인기에 상응하는 최고의 e스포츠 대회를 준비하고 있다. 모든 플레이어에게 동등한 참여의 기회를 제공하는 2019 포트나이트 월드컵를 통해 한국 게이머의 실력이 포트나이트에서도 가장 뛰어나다는 것을 입증할 선수가 나오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베타뉴스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865973?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