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기사

[주간순위] 신작들의 역습, 카이저와 뮤 오리진2 매출과 순위 모두 잡았다


  • 이승희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8-06-11 07:54:51

    [베타뉴스 = 이승희 기자] 주간순위는 모바일게임(구글플레이 기준)과 온라인게임(게임트릭스 기준) 순위를 통해 1주간 어떤 게임들이 유저들의 주목을 받았는지 살펴보는 코너다.

    2018년 6월 2째주(6월 4일 ~ 6월 10일) 어떤 게임들이 유저들의 선택과 주목할 만한 신작 혹은 업데이트는 무엇이 있는지 살펴보자.

    모바일, 카이저와 뮤 오리진2 기대 신작들의 역습

    넥슨의 신작 모바일 MMORPG '카이저'가 4일 사전 오픈에 이어 7일 정식 서비스에 돌입해 구글플레이 인기 6위와 매출 5위를 차지하며 성공적인 출발을 알렸다.

    2000년대 PC 온라인게임에서 시장경제 활성화를 위해 주로 사용된 '1대 1 거래 기능'을 도입한 '카이저'는 게임 내 유료 재화를 이용한 1대 1 거래를 비롯해 성인 콘텐츠를 직관적으로 보여주기 위해 청소년이용불가 등급으로 서비스되며, 하나의 월드에서 유저들이 서로 경쟁하고 협력하는 MMORPG 본연의 콘텐츠를 강조하고 있다.

    풀 3D 그래픽을 이용한 오픈월드와 근거리 캐릭터인 암살자와 전사, 원거리 캐릭터인 마법사와 궁수로 구성된 4종의 캐릭터가 준비되어 있으며, 다양한 PvE 및 PvP 콘텐츠를 제공한다.

    특히 특정 지역에 위치한 일종의 거점인 장원의 소유권을 놓고 길드 간 경합을 벌이는 '장원쟁탈전'은 장원을 차지해 길드의 이름을 과시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한 아지트, 세금을 걷거나 특산물을 획득할 수 있는 '카이저'의 핵심 콘텐츠로 꼽히고 있다.

    '카이저'는 사전 오픈 3일 만에 구글플레이 매출 순위 11위, 애플 앱스토어 9위에 오르는 등 관심을 받았으며, 드넓은 오픈 필드에 게이머들이 모여 자유도 높은 플레이를 펼칠 수 있는 게임 방식에 만족감을 나타냈다.

    웹젠의 신작 모바일 MMORPG '뮤 오리진2'도 4일 구글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 정식서비스를 실시해 구글플레이 인기 2위, 매출 2위를 차지하며 주목을 받고 있다.

    '뮤 오리진2'는 MMORPG의 가장 큰 재미요소인 성장, 이용자 간 협력과 대립을 세밀하게 구현하는 데 초점을 맞춰 개발된 모바일게임이다.

    '뮤 오리진2'는 모바일MMORPG에서는 처음으로 시간에 구애 받지 않고 자신의 원래 활동서버를 벗어나 독립된 공간인 '어비스'를 왕복하면서 다른 서버의 사용자들과 협력하거나 대결하는 콘텐츠들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길드원들이 협력해 같이 성장하고 타 길드들과 대결하는 GvG 콘텐츠 등 전편에서 호평 받던 협력과 경쟁 콘텐츠 역시 늘어났다.

    온라인, 11번째 신규 직업 투사 공개한 블레이드앤소울

    6월 2째주 온라인 게임시장은 블루홀의 '배틀그라운드'가 33.76%의 점유율을 차지하며 30주 연속 1위를 차지했으며, 라이엇게임즈의 '리그 오브 레전드'가 점유율 27.57%로 2위,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의 '오버워치'가 점유율 9.29%로 3위를 차지하며 최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6월 2째주 주목을 받은 온라인 게임은 신규 직업 '투사'의 정보를 공개한 엔씨소프트는 온라인 MMORPG '블레이드앤소울'이다.

    대검을 무기로 사용하는 블소의 11번째 직업으로, 오는 14일부터 정식 공개될 '투사'는 캐릭터의 속성을 '광기' 또는 '신념' 중에 선택할 수 있으며, 광기 속성의 투사는 빠른 이동 속도와 체력을 빼앗는 '흡혈', 신념 속성의 투사는 '중거리 공격'이 가능하다.

    '투사'의 두 가지 전투 방식인 '강체'와 '강림'도 미리 볼 수 있다. 투사는 적에게 받는 피해를 줄이고 적의 상태 이상 공격에 저항할 수 있는 '강체', 자신과 아군을 보호하고 캐릭터의 능력치를 높여 주는 '강림'을 사용한다.

    엔씨소프트는 투사의 배경 이야기가 담긴 소설 '가화: 노래하는 꽃'도 공개했다. 공식 홈페이지의 '서고'에서 볼 수 있으며, 이밖에도 신규 1인 던전 '신기 수련장', 신규 영웅 던전 '천명 부화장', 신규 스토리 '악태후 외전' 업데이트도 예고했다.


    베타뉴스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