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소식

김제시, '2018년 사회공헌사업 사랑나눔행사' 개최


  • 방계홍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8-06-02 08:58:09

    김제시(시장권한대행 부시장 이후천)는 지난 5월 31일 김제실내체육관에서 KBS전주방송총국(총국장 김종진)과 사랑의열매 전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주관으로 지역주민 700여 명과 함께 『2018년 KBS 사회공헌사업 사랑나눔행사』를 개최하였다.

    2013년에 이어 5년 만에 김제시에서 개최하게 된 이번 행사는 김제시생활문화예술동호회(이사장 진금도)의 문화공연을 시작으로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 4시간 동안 7개 유관기관 파트너의 무료봉사가 이어졌다.

    특히 이번 행사를 위해 전주비전대학교에서는 장수사진(방송영상디자인과 박용균 교수), 전기시설 점검 및 보수(전기과 오성근, 문명룡, 김창현 교수), 이․미용 봉사(미용건강과 이효숙, 김은영 교수)에 100여 명의 학생과 교수가 참여하였으며, 대한적십자사전북지사김제시지회(회장 박영현)에서도 자원봉사자 100여 명이 무료급식 봉사와 차․커피 등 행사장 곳곳에 투입되어 행사가 끝나는 마지막 순간까지 지역주민들이 불편함이 없도록 자원봉사활동을 이어갔다.

    이 밖에도 김제시에서는 무료 생활법률 상담(전라북도지방변호사회 김유신, 홍민호 변호사), 농․특산품 홍보를 지원하였으며, 우석대학교한방병원(한방치료 및 처방), 전북대학교병원(내과, 재활의학과, 안과, 약 제조), 평화미주치과(치과 진료), 건강관리협회(동맥경화검사, 혈압검사) 등이 맡은 바 분야에서 행사장을 찾아오신 분들에게 정성껏 자원봉사를 실시하였다.

    또한, 사회공헌문화 확산과 지역사회 유관기관과의 유대를 통한 지역나눔 공동체 문화 조성을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이후천 김제시장권한대행과 김종진 KBS전주방송총국장이 어르신들을 위한 무료급식 봉사에 직접 참여하기도 하였다.

    이후천 김제시장 권한대행은 “바쁜 농번기와 선거철임에도 불구하고 이번 행사는 예정인원보다 훨씬 많은 지역주민이 찾아 오셨으며, 이번 행사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신 KBS전주방송총국을 비롯한 지역 유관기관에 감사의 뜻을 다시 한 번 전하며, 지역주민들이 수혜를 받을 수 있도록 다양하고 종합적인 봉사의 장을 자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베타뉴스 방계홍 기자 (chunsapan2@naver.com)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861529?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