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

조텍, 5월 ‘Z로드’ 맥스틸과 정보소외계층 아동에게 미니PC 후원


  • 박선중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8-05-31 19:32:54

    조텍코리아가 지난 5월 충북 충주에 위치한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충북지역본부를 통해 정보소외계층 아동 4명에게 미니 PC ZBOX를 설치 및 기증하는 사회 환원 프로젝트 ‘Z로드(Z-Road)’를 진행했다.

    조텍의 Z로드 프로젝트는 어려운 가정 형편으로 인해 교육 격차, 정보 격차, 문화 격차 등이 벌어진 ‘정보취약계층’ 아동에게 균형 있는 정보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사회 환원 활동이다.

    자사의 미니PC ZBOX와 PC 세트를 직접 기증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를 통해 아이들은 보다 공평한 교육 및 정보 습득의 기회를 제공 받을 수 있게 된다. 본 후원 프로그램은 2016년 2월부터 시작해 2년째 매월 정기적으로 진행되고 있다.

    이번 기부 활동에 증정된 조텍의 미니PC는 단 5분 만에 설치를 완료할 수 있는 무소음 미니PC ‘조텍 ZBOX CI327 윈 10’이다. 본 미니PC는 정품 윈도우 10 운영체제가 포함되어 있어 경제성, 편의성이 뛰어나며 손바닥만 한 크기로 뛰어난 공간성을 자랑한다. 또한 발열이 적고, 적은 소비전력으로 경제성이 우수하며, 팬이 없어 무소음 환경을 제공한다.

    이에 더해, 아이들이 바로 인터넷 검색과 숙제 작성을 할 수 있도록 스피커가 내장된 모니터와 MS 무선 키보드, 무선 마우스 등으로 구성된 완전한 PC 세트까지 함께 제공됐다.

    특히 이번 5월 Z로드 후원 활동에는 게이밍 기어 전문 업체 ‘맥스틸(MAXTILL)’이 함께 기부에 참여했다. 맥스틸은 키보드, 마우스, 장패드와 같은 PC 주변기기를 각각 4대씩 기증했다.

    본 후원 활동에 참여한 조텍코리아 조유미 사원은 “가정 한 곳 당 PC 1대씩은 있는 시대에 아직 경제적인 상황 때문에 PC가 없거나 지원받은 PC의 노후화와 고장으로 사용하지 못하는 아이들이 많다”며, “지원받은 아이들이 자신의 꿈을 찾고 나아갈 때 미니 PC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조텍코리아는 지역 정보소외계층에게 IT로 도움을 주는 Z로드 프로젝트에 함께할 모니터, 스피커 등 PC 주변기기 업체의 연락을 기다리고 있다.


    베타뉴스 박선중 (dc3000k@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860930?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