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입가이드

벨킨 무선 충전기는 무엇이 다를까? 벨킨코리아 ¨애플 인증받은 고속 무선 충전기¨


  • 신근호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8-05-29 18:58:57

    [베타뉴스=신근호기자] 최신 스마트폰은 무선 충전을 지원하기 시작했다. 무선 충전은 스마트폰을 충전을 위해 올려놓기만 하면 자동으로 충전을 시작하기에 편리하다. 케이블을 연결해야 하는 귀찮음이 없고 쓰면서 마모가 될 수 있는 케이블보다 내구성이 좋다.

    그렇다면 어떤 무선 충전기를 골라야 할까. 시중에는 다양한 무선 충전 제품이 나와 있다. 쉽게는 1만 원대에 구할 수도 있지만 벨킨이 가장 최근에 내놓은 벨킨의 7.5W BOOST↑UP 무선 충전 패드는 네이버쇼핑 최저가 5만 원대로 상대적으로 고가다. 벨킨 무선충전기는 무엇이 다르길래 상대적으로 고가에 판매되는지 벨킨코리아 박민희 과장을 만났다.

    벨킨은 세계무선충전협회(WPC)의 정회원으로 무선 충전기에 Qi 정식인증을 받았다. 그렇기에 Qi를 지원하는 스마트폰이라면 모두 무선 충전이 가능하다.

    벨킨 무선충전기는 아이폰X 등 애플 디바이스에 최적화된 무선 충전이 가능하다고 한다. 벨킨코리아 박민희 과장은 “벨킨은 애플과 긴밀한 협력으로 아이폰X 및 아이폰8용에 최적화된 충전 패드를 만들었다”고 강조했다.

    벨킨의 7.5W BOOST↑UP 무선 충전 패드는 Qi 방식으로 5W 충전기보다 빠른 7.5W 충전이 가능하다. 박 과장에 따르면 “아무리 무선 충전기가 15W, 9W를 지원한다고 해도 애플의 정식 인증을 받지 않으면 아이폰X나 아이폰8이 5W로 인식해 충전을 한다”며, “벨킨은 애플 인증을 받은 7.5W 규격으로 고속 충전이 가능하다”고 전했다. 단 애플이 아닌 다른 스마트폰은 5W로 충전한다.

    여기에 벨킨 무선 충전기는 지능적인 무선 충전 칩셋을 채택해 아이폰뿐 아니라 다른 스마트폰도 최적화된 충전을 지원한다. 또한 충전기 위에 동전과 같은 이물질이 있으면 이를 감지해 충전을 중단하며 LED로 경고를 하는 이물질 감지 기능을 갖췄다. 만약 열쇠와 같은 이물질 감지를 못할 경우 스마트폰이 손상되거나 이물질이 녹을 수도 있다. 이물질 감지 기능은 벨킨뿐 아니라 다른 중고급형 무선 충전기에서도 찾아볼 수 있다.

    벨킨 무선 충전기는 제품에 대한 자신감으로 보증서비스도 남다르다. 제품보증기간은 최대 3년이며 만약 벨킨 무선충전기로 아이폰이 손상되었을 경우 한화로 약 270만 원까지 수리비용을 지원하는 연결 장비 보증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벨킨코리아 박민희 과장은 “벨킨 무선충전기는 애플스토어에서 판매하고 있을 정도로 인증을 받은 제품으로 아이폰X 및 아이폰8/8 플러스의 최고 충전 속도인 7.5W를 지원해 아이폰 사용자들로부터 많은 선택을 받았다”고 전했다.


    베타뉴스 신근호 기자 (danielbt@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