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소식

실생활 인프라 多 갖춘 아파트 분양....과천센트레빌, 인천도화


  • 전소영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8-05-27 15:39:14

    올해 교육, 교통, 자연 등 풍부한 인프라를 갖춘 아파트가 분양시장에서 선전하고 있다. 실수요자들이 주거 선택에 있어 편리함을 우선시하는 경향을 보이며, 정주여건이 뛰어난 단지에 청약통장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올해 공급된 물량 중 1순위 청약에서 두자릿수 이상의 높은 청약경쟁률을 기록한 단지들을 살펴보면, 대부분이교육, 교통, 자연, 여가 등의 기반기설이 잘 갖춰져 있는 지역에서공급된 것으로 나타났다.

    이달 3일 1순위 청약접수에 돌입한 ‘서신 아이파크 e편한세상’의 경우전주시 도심에서 공급됐고,청약당시 647가구 모집(특별공급 제외)에 청약자 4만1024명이 몰려평균 63.41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단지 바로 옆으로 백제대로와 전주천서로 등 사통팔달의 도로망을 갖췄으며, 반경 1km 내에는 전주고속•시외버스터미널이 위치해 있다는 점이 부각되면서 높은 인기를 끌었다.

    업계 관계자는 “사람들이 주거지를 선택하는데 있어 가장 신경 쓰는 부분이 살기 편리한가 아닌가가 관건이다”라며 “인프라가 완벽하게 갖춰져 생활이 편리한 단지는 그만큼찾는 수요가 많아 환금성이 우수하고, 시세 상승도 높은 편이어서 신규 분양시장에서 인기가 높다”고 전했다.

    올 상반기에도 풍부한 인프라를 갖춘 아파트가 속속 공급될 예정이다. 주택시장 분위기가 실수요자 중심으로 견고해지는 만큼 이들 단지에 대한 관심은 높을 것으로 전망된다.

    동부건설은 이번달30일(수) ‘과천 센트레빌’의 당해지역1순위 청약접수에 돌입한다. 단지는 걸어서 이용할 수 있는 거리에 이마트를 비롯해 중심상업지구가 위치해 있어 생활 편의성이 높다. 여기에 과천시청, 과천시민회관, 과천체육센터 등이 가까운 편이다.

    과천 센트레빌은 관악산 자락에 위치해 있어 쾌적성도 매우 높다.또 매봉산,청계산,중앙공원,서울대공원 등이 인근에 자리하고 있어 여가 및 취미활동을 즐기기에 좋은 여건을 갖췄다.또 ‘과천 센트레빌’에는 동부건설만의 특화 설계가 적용되며, 그간 과천시에서 볼 수 없던 아파트 단지 내 고급 부티끄형 상가를 조성해 입주민들의 만족도를 한 층 업그레이드할 예정이다.

    금강주택은 인천광역시 도화지구 2-3블록에 공급하는 ‘인천도화 금강펜테리움센트럴파크’를 분양 중이다. 단지가 들어서는 도화지구에서는 인천지방합동청사가 2019년 조성될 예정이다. 단지 맞은편에 어린이도서관 및 어린이집이 인접해 있으며, 근린생활시설과 점포형 주택단지도 조성될 예정이어서 도화지구 내 다양한 인프라를 도보권에서 누릴 수 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6월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가경동 일대에 ‘청주 가경 아이파크 3단지’를공급할 예정이다 .단지 인근으로 홈플러스, 롯데마트, 현대백화점, 롯데아울렛 등의 다양한 쇼핑, 문화시설이 위치해 있어 편리한 생활을 누릴 수 있다. 같은 달 HDC현대산업개발이 서울특별시 장위뉴타운7구역에 분양하는 ‘꿈의숲아이파크’도 주거 편의성이 높다. ‘꿈의숲아이파크’는 도심지에 들어서 정주여건이 매우 뛰어나며, 번동종합시장과 장위전통시장이 가깝고, 반경 2km 이내에는 이마트, 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 등의쇼핑시설이 위치한다.

    롯데건설은 6월 김포한강신도시 Ab-22블록 일대에 ‘김포한강 롯데캐슬’을 공급할 예정이다.단지 주변으로 롯데마트, 라베니체마치에비뉴수변상가, 운양역현대센트럴스퀘어(하반기 개관 예정) 등이 위치해 인프라를 두루 갖췄다.


    베타뉴스 전소영 (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858715?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