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투비소프트-포레스팅-엔비레즈, 블록체인 기반 UI/UX ·디지털금융서비스 개발 협력 양해각서(MOU) 체결


  • 김수현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8-05-18 14:43:50

    - UI·UX 국내 기업 투비소프트와 핀테크기업 엔비레즈 블록체인 기반 SNS플랫폼 개발 협력
    - 포괄적 협력을 통해 블록체인 금융서비스 포레스팅뱅크 개발 나서

    ▲ (좌)엔비레즈 정대근 대표 (중)포레스팅 엄재현 대표 (우)투비소프트 조상원 대표

    투비소프트(대표이사 이문영,조상원), 엔비레즈(대표이사 정대근), 포레스팅(대표이사 엄재현)은 블록체인 기반 SNS 플랫폼 UI·UX 및 블록체인 금융서비스 포레스팅뱅크 개발에 대한 포괄적 협력에 대한 양해 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투비소프트는 기업용 UI·UX 기술력을 보유한 시장 점유율 1위 소프트웨어 기업이다. 현재는 UI·UX 기술을 통한 글로벌 진출을 준비하고 있다.

    투비소프트 조상원 대표는 “투비소프트는 미래 성장동력으로 블록체인, 핀테크, 사물인터넷(IoT) 중심의 신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이번 협약을 통해 포레스팅 파트너사로 블록체인 기반 SNS 사업을 진출하여, 새로운 블록체인 기반의 플랫폼 사업을 확장해 나갈 것이다.”고 전했다. 

    엔비레즈 정대근 대표는 “엔비레즈는 국내 이통사와 온라인 콘텐츠, 글로벌 스마트폰 제조사등이 선택한 다양한 선/후불 소액결제 솔루션을 보유한 플랫폼 전문 핀테크기업으로 빅데이터 기반 RM, FDS 분석 기술을 이용한 더 강화된 보안 기술을 통해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정대근 대표는 “포레스팅 파트너사로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뱅크 서비스 포레스팅뱅크 개발을 위해 엔비레즈의 인증/결제/정산/청구등 과정의 전문 기술을 접목하여 특화된 뱅킹 솔루션등 다양한 핀테크 기술을 활용하여 개발을 지원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포레스팅 엄재현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UI·UX 1등 기업 투비소프트와 블록체인 기반 플랫폼 개발과 엔비레즈 핀테크 기술을 통한 포레스팅뱅크 개발에 박차를 가할 것이다.”고 전했다. 

    포레스팅은 향후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블록체인 기반 리워딩 SNS ‘포레스팅’ ▷포레스팅 참여자를 위한 디지털 뱅크 서비스 ‘포레스팅 뱅크’ ▷포레스팅 커뮤니티를 지원하고 포레스팅의 기부금 운영을 통해 사회 변화를 실현시킬 ‘포레스팅 재단’으로 서비스 영역을 점진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향후 투비소프트 조상원 대표는 포레스팅 플랫폼 및 UI·UX 개발 어드바이저로, 엔비레즈 정대근 대표는 디지털뱅크 서비스 포레스팅뱅크 개발에 대한 어드바이저 역할을 할 계획이다.


    베타뉴스 김수현 ()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