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

제이씨현시스템, 더 높아진 3K 해상도 HTC 바이브 프로 출시


  • 박선중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8-05-18 10:07:00

     

    [베타뉴스=박선중 기자] 제이씨현시스템은 몰입감을 더욱 높인 HTC 최신 VR기기, 바이브 프로(VIVE Pro)를 31일 정식 출시한다.

    바이브 프로는 기존 바이브 사용자들을 위한 바이브 프로 HMD 온리(VIVE Pro HMD Only), 새로운 컨트롤러 2018과 베이스 스테이션 2.0이 포함 된 바이브 프로 풀 키트(Full-Kit) 2가지 모델로 출시된다. 바이브 프로는 종전 바이브 컨트롤러, 베이스 스테이션과 하위 호환이 가능해 기존 사용자들은 바이브 프로 HMD 모델만 구매하면 바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

    기존 바이브 대비 78% 향상된 3K해상도(2,880 x 1,600, 듀얼 OLED)와 615PPI(기존 448PPI)의 도트피치를 갖춘 고성능 디스플레이를 적용하면서, VR 콘텐츠에서 보이는 텍스트와 이미지의 가독성을 크게 향상시켜 사용자는 풍부한 색감과 디테일의 VR 그래픽을 즐길 수 있다.

    또한 하이레스(Hi-Res) 오디오 인증을 받은 앰프 일체형 헤드폰은 3D공간 오디오와 고해상도 오디오를 통해 몰입감을 더해준다. 또 소음 제거, 알람 및 대화 모드를 지원하는 듀얼마이크를 갖춰, 헤드셋을 벗을 필요 없이 다양한 상황에서도 가상현실에 몰입할 수 있다.

    바이브 프로 풀 키트에 포함된 컨트롤러 2018과 베이스 스테이션 2.0은 베이스 스테이션 2.0을 4개 사용시 기존 4.5m x 4.5m의 공간에서 최대 10m x 10m까지 룸스케일 확장이 가능한 스팀VR 트래킹 2.0(SteamVR Tracking 2.0) 기술이 적용됐다. 최대 79% 더 넓어진 공간에서 사용자들은 더욱 안전하고 편리하게 VR을 경험할 수 있다.

    제이씨현은 출시를 기념해 프리-오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를 통해 바이브 프로를 구매할 경우 바이브 공식몰에서 사용 가능한 3만 원 할인 쿠폰과 바이브포트(VIVEPORT) 6개월 자유이용권의 혜택을 받아 볼 수 있다. 바이브 프로의 판매가는 HMD 모델 109만원, 풀 키트 모델 179만원으로, 제이씨현 바이브 공식몰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제이씨현 담당자는 "HTC 바이브 프로는 최고의 디스플레이와 정밀한 모션 트래킹으로 압도적인 VR 경험을 제공하는 현존 최고의 VR 제품"이라며, "특히 이번에 추가된 스팀VR 트래킹 2.0 기술은 지금까지 경험할 수 없었던 편리하고 안정적인 VR 환경을 구축할 수 있어 개발사들과 VR방 등 국내 VR시장을 더 확장하게 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베타뉴스 박선중 (dc3000k@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855932?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