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남소식

캠코, '희망Replay 제주도 가족여행'


  • 정하균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8-05-17 08:43:32

    ▲ 16일 오후 6시30분 메종글래드 제주호텔에서 열린 희망Replay 가족여행에 참가한 가족 및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제공=캠코)

     [부산 베타뉴스=정하균 기자]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사장 문창용)는 16일부터 18일까지 첫 '희망Replay 제주도 가족여행'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희망Replay 제주도 가족여행'은 경제적 어려움으로 인해 가족여행의 기회가 없었던 저소득 가정 등 총 50가족, 15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캠코는 문창용 사장의 경영철학인 '개방·혁신·상생'에 맞춰 보다 많은 국민들이 희망Replay 사회공헌활동의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지난해부터 제주도 가족여행 신청 대상을 국민 전체로 개방·확대했다. 올해에도 3주간 총 1149가족이 신청하는 등 높은 관심을 받았다.

    캠코는 총 150가족을 선정했으며 5월, 6월, 10월 총 3차에 걸쳐 50가족씩 가족여행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10월에 진행될 3차는 다문화가족을 위한 여행으로 준비된다.

    ▲ 캠코는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는 제주도 가족 여행 첫날인 16일 오후 6시30분 메종글래드 제주호텔에서 희망Replay 가족여행 기념식을 열었다. 이 자리에서 대한적십자사에 기부금 2억2000만원을 전달했다. (왼쪽 권인구 캠코 기업지원본부장, 오른쪽 대한적십자사 김윤희 부회장) © (사진제공=캠코)

    제주도 가족여행 첫날인 16일 저녁 메종글래드 제주호텔에서 열린 '희망Replay 가족여행 기념식'에서 권인구 캠코 기업지원본부장은 김윤희 대한적십자사 부회장에게 기부금 2억2000만원을 전달하고, 이번 제주도 여행에 참여한 가족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했다.

    이번 가족여행의 한 참가자는 "경제적인 부담 외에도 혼자 아이들을 돌보느라 가족여행을 떠날 생각을 못했는데 제주도에서 아이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을 선물받아 너무 행복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권인구 캠코 기업지원본부장은 "앞으로도 캠코는 우리 이웃들이 삶의 희망을 가꿀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 추진해 국민들께 더욱 신뢰받고 사랑받는 금융공기업이 되겠다"고 밝혔다.

    한편 캠코는 이 외에도 취약계층의 문화적 성장과 자존감 향상을 위한 '희망울림프로그램' 운영, 지역아동센터 작은 도서관 지원 사업인 '캠코브러리' 설치, 시각장애인을 위한 '오디오북' 제작 등 수혜자 중심의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베타뉴스 정하균 기자 (a1776b@naver.com)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855189?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