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중고차브라더스 “신불자-신회자 중고차 전액할부, 자체 할부사 운영 업체 진행 바람직”


  • 김수현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8-05-16 08:59:25

    신용불량자 및 신용회복자들은 중고차를 전액 할부 구매할 때 일반적인 신용등급을 가진 소비자들보다 많은 제약이 존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중고차할부이율 및 중고차할부이자 등의 금리 문제에서 피해를 겪을 수 있는데, 전문가들은 이러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자체할부사를 운영하는 중고차 판매업체서 중고차를 할부 구매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얘기한다.

    자체할부사란 업체에서 직접 금리를 산정하여 중고차를 판매하는 시스템으로, 개인회생중고차전액할부, 신용불량자중고차전액할부, 신용회복중고차전액할부 등 신용불량자를 비롯한 신용회복자 들에게도 합리적인 금리를 제공하는 특성상 중고차전액할부 구매에 도움이 된다는 평가를 받는 시스템이다.

    특히 금융권 출신의 전문가를 고용해 시스템을 운영하기 때문에 다른 금리 산정방법보다 높은 신뢰도를 보이는 점이 특징으로 꼽힌다.
     
    자체할부사를 운영하는 업체들은 영업, 판매, A/S 등 중고차 판매에 관한 분야들을 세분화 해 중고차 할부 판매를 진행하는 기업형 중고차 업체일 확률이 높다. 따라서 업체의 자체할부사 운영 여부를 확인할 수 없을 때는 기업형 중고차 업체에서 중고차 전액할부 구매를 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으로 알려져 있다.

    기업형 중고차 판매 업체 중고차브라더스의 관계자는 “신용불량자 및 신용회복자 중고차전액할부 시 많은 제약이 따르게 되는데, 특히 금리 부분에서 많은 문제를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때 자체할부사를 운영하는 업체에서 중고차를 구매하면 부적절한 사항들을 방지할 수 있다”고 조언했다,

    이어 “자사 같은 경우에는 금융권 출신의 전문가를 고용해 자체할부사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으며,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서 차량의 사고 여부 등의 이력을 살펴볼 수 있는 성능기록 점검부와 실시간으로 실매물의 시세를 확인할 수 있는 딜러 전산망을 고객들에게도 공개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중고차 브라더스는 실매물이 없을 시 고객에게 합당한 보상을 해주는 헛걸음보상제 및 동부프로미 월드 A/S 시스템 등을 운영해 KU경기자동차 조합 소비자만족도 부문 대상을 받았으며, 양심딜러로 선정되기도 했다.


    베타뉴스 김수현 ()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