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소식

롯데건설, 흑석9구역 재개발사업 시공권 확보 나서


  • 전소영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8-05-10 17:01:26

    롯데건설이 흑석9구역 재개발사업 시공권 확보에 나서 가운데, 차별화된 청정자연과 명품설계로 완성될 흑석뉴타운 중심의 단 하나의 단지 ‘시그니처 캐슬’을 선보여 조합원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롯데건설은 ‘바람’과 ‘꽃’을 외관 디자인 및 설계의 메인 컨셉으로 삼고, 조합원의 이익과 가치 증대,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설계 특화를 통해 흑석9구역만의 고급 주거문화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스카이 브릿지’ 구조 시스템 설계에는 세계적인 구조설계 전문그룹 TT(Thornton Tomasetti) 사가, 세대 및 커뮤니티 공간 설계에는 대한민국 대표 건축 디자이너 최시영이 참여한다.

    스카이 라운지와 연결된 꽃잎 모양의 ‘블라썸 브릿지’는 외부에 전망 엘리베이터가 설치돼 있어 단지 내 중앙광장과 한강의 풍경을 즐길 수 있으며, 사계절 사용할 수 있는 온수풀인 인피니 풀을 통해 뛰어난 조망은 물론, 하늘 위의 리조트와 같은 생활 공간을 선사한다.

    국내 최대 높이의 단지 주출입구 ‘시그니처 게이트’는 곡선 형태의 미래지향적이면서 웅장한 디자인으로 최고급 단지의 상징성을 부여하며, 외부에서 가장 잘 보이는 중심 동의 측벽에는 LED로 다양한 영상을 연출할 수 있는 ‘미디어 아트월’을 통해 랜드마크 건물로써 자부심을 표현했다.

    또한 태양빛과 조명에 따라 시시각각 다양한 느낌으로 변하는 첨단 ‘커튼월룩’과 3개의 조형물이 어우러진 부출입구 ‘트리플 엣지 게이트’, 만개한 꽃잎을 형상화한 옥탑 조형물인 ‘블라썸 크라운’을 통해 독창적인 시그니처 외관을 완성했다.

    기존 21개동을 11개로 줄여 축구장 2배 크기의 대형 중앙광장 조성과 더불어 동과 동 사이에 넓게 열린 바람 길을 확보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제공한다. 입주민의 편안한 보행길을 위해 단지 내 엘리베이터 및 에스컬레이터를 설치하며, 임대동 위치 변화를 통해 도로에 접한 상가 길이를 약 22m 증가시켜 분양 및 수익성 극대화 효과를 제공한다.

    전 세대 남향 배치는 물론, 맞통풍 가능한 4베이(Bay), 5베이 구조 설계와 함께 기존 조합안보다 최대 25.5cm 높아진 천장고로 실내 개방감을 확보했다. 층간소음 걱정을 해결하고자 롯데월드타워 시그니엘 레지던스에 적용된 바닥 차음재(60mm) 및 바닥 슬라브와 세대 경계벽 두께를 기존 210mm에서 250mm 이상으로 강화했다.

    입주민의 아파트 마감재 및 인테리어에 대한 선호도를 고려해 유니크, 하모니, 모노, 노블 등 총 4가지의 스타일 중에서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무상 인테리어 선택제를 제시했다. 현관 멀티 수납장, 멀티 복도장, 스마트 키즈장, 보조주방 특화 수납, 2cm 더 깊은 욕실 슬라이딩장 등 현관부터 방, 주방 등에 용도에 맞는 다양한 수납공간을 설계해 생활편의성을 더했다.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공간 및 가구 선택도 가능하다. 자녀의 나이에 따라 붙박이장을 키즈형과 주니어형 중에서 선택할 수 있으며, 주방 높이도 표준형과 높은형 2가지로 제공 및 현관 중문 디자인도 선택할 수 있다.

    또한 경사가 심한 흑석9구역의 지형적 단점을 역으로 활용, 혁신적인 설계로 완성한 3층 구조의 특별 세대인 ‘트리플 시그니처 하우스’도 제공한다. 지하 2개층을 추가해 3층 단독주택 같은 공간으로, 온 가족이 함께 사용하는 패밀리형과 부모와 독립 자녀세대를 위한 액티브 시니어형, 부분임대가 가능한 임대수익형 3가지 타입으로 구성돼 있다.

    단지 중앙에 입주민의 휴식 공간인 ‘힐링하우스’와 미세먼지 차단을 위한 울창한 숲, 단지의 단 차를 활용한 계곡, 강화유리를 통해 계곡 위를 걸을 수 있는 ‘글래스 워크’, 시원한 단지 전망을 즐길 수 있는 ‘스카이 워크’, 1km 숲의 터널 사이를 뛰는 트레킹 코스, 다양한 조명이 어우러진 산책로 등 자연과 함께 하는 최상의 주거 환경을 제공한다.

    백송, 서어나무 등 기존 아파트에서 보기 힘든 나무들로 청정 단지를 구현했으며, 바람을 형상화한 외관 디자인이 돋보이는 힐링하우스는 단지의 상징적인 조형물이자 입주민의 소통과 힐링 공간의 역할을 한다.

    조합안보다 약 3배 증가한 약 2,472평의 커뮤니티 공간을 통해 입주민에게 새로운 문화와 레저 생활을 제공한다. 스카이 라운지와 인피니티 풀로 구성된 스카이존은 하늘 위의 휴식 및 레저 공간으로, 필라테스와 한강 조망으로 운동을 즐길 수 있는 스카이 짐으로 구성돼 있다.

    액티비티존은 미세먼지 걱정 없이 조깅, 농구 등을 즐길 수 있는 복층형 다목적 체육관을 비롯해 인도어 풀장 및 인도어 골프 클럽, 키즈 워터파크, 사우나, 피트니스 클럽 등 사계절 다양한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한다.

    컬처존은 파티를 열 수 있는 별도의 다이닝룸과 쿠킹클래스가 마련된 고품격 식음 공간인 L 다이닝과 청정하고 맑은 공기 속에서 책을 읽을 수 있는 그린 라이브러리, 키즈 라이브러리, 독서실 등 다양한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다. 패밀리존은 육아 보육공간인 어리이집과 병원과 고령자를 위한 병원과 연계된 헬스케어 센터인 시니어 클럽, 게스트 하우스 등이 마련돼 있다.

    최근 심각한 사회문제로 떠오른 미세먼지와 지진 불안을 해결하고자 롯데만의 특화된 미세먼지, 초고층 기술을 적용했으며, 입주민의 생활편의를 위해 주방에서 간편하게 음식을 쓰레기를 버릴 수 있는 음식물 쓰레기 이송 시스템을 제공한다.

    주차장 미세먼지 감지센서 및 자동환기로 시작해 단지 보행로 미스트, 단지 초대형 공기청정기, 동 출입구 에어샤워 시스템, 엘리베이터 공기청정기, 현관 에어샤워 시스템, 세대 미세먼지 감지센서 및 자동환기로 이어지는 최첨단 3중 10단계 미세먼지 제로 시스템을 통해 최고 수준의 쾌적하고 청정한 주거환경을 제공한다.

    특히, 일반 시공사가 주로 적용하는 기존 중앙집진식 시스템에 롯데만의 기술력인 이온발생기와 산소발생기를 더해 박테리아, 유기화합물 99% 제거 및 고농도 산소 공급으로 면역력 및 건강 증진에 도움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초고층 기술력 시스템은 자연재해로부터 안전한 내진·내풍 설계는 물론, 내진용 철근 사용 및 균열저감 콘크리트, 최고등급 바닥충격음 차단구조를 적용했다.

    이외에도 롯데건설은 상가시설 특화에 있어서도 단지와 효율적으로 연결된 3개(식음료, 복합문화, 교육)의 특화된 상업시설을 조성함으로써 입주민에게 다양한 생활편의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유통의 강자로 손꼽히는 만큼 롯데 계열사를 활용한 테넌트 매장과 주요학원을 유치 및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해 상업시설 활성화를 통한 수익을 극대화할 예정이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타 구역과는 차별화된 흑석9구역만의 시그니처 단지를 위해 외관, 배치, 공간, 조경에 있어 롯데만의 특화 설계는 물론, 조합원의 이익 극대화를 위해 ‘확정이익 보장제’ 등을 사업조건을 제시했다”면서 “롯데만의 기술력과 노하우를 통해 흑석뉴타운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단지로써 자리매김 할 ‘시그니처 캐슬’을 완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베타뉴스 전소영 (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852265?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