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부동산

후공급아파트 '김포한강 롯데캐슬' 11월 입주


  • 최천욱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8-05-08 09:06:22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8년 간 이사 걱정 없어

    [베타뉴스=최천욱 기자] 롯데건설이 후공급 아파트로 계약 후 올해 11월 입주 가능한 '김포한강 롯데캐슬'을 공급한다.

    ▲ 김포한강 롯데캐슬 투시도. © 롯데건설

    8일 롯데건설에 따르면 김포 한강신도시 Ab-22블록에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인 '김포한강 롯데캐슬'은 만 19세 이상 이면 청약통장 필요 없이 누구나 청약할 수 있으며, 입주 후 8년 간 이사 걱정 없이 거주할 수 있다. 거주기간 중 임대료 상승률은 연 5%이내로 제한된다.

    각종 세제 혜택도 누릴 수 있다. 취득세, 재산세 등 취득과 보유에 관련된 일체의 세금 부담이 없고, 연 소득 7천만 원 이하 무주택 가구주는 연 750만원 한도 내에서 연말정산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다.

    특별공급도 또한 주목받는다. 재능기부 특별공급은 월세감면 혜택이 신혼부부 특별공급은 보증금 및 월세 할인 혜택을 각각 받을 수 있어 일반공급과 비교해 저렴한 임대료로 안정적이 주거 생활을 누릴 수 있다.

    '김포한강 롯데캐슬'은 지하 1층, 지상 최고 9층, 32개 동, 전용면적 67~84㎡ 912가구로 조성된다.

    올해 11월 개통 예정인 김포도시철도 운양역(예정)과 장기역(예정)이 단지 가까이에 있어, 서울 주요 업무지구로의 이동이 쉽다.

    운양역(예정)을 이용하면 김포공항역까지 20분, 서울역까지 40분대로 접근할 수 있고 여의도역, 광화문역, 강남역까지는 50분대로 접근이 가능할 전망이다.

    또 단지가 들어서는 김포한강신도시 가까이에 검단일반산업단지, 김포양촌산업단지 등이 있고, 김포시 최대 규모(600만㎡규모)의 산업단지인 '김포골드밸리'도 2020년 6월 준공예정으로 약 2만 명의 고용창출 효과가 기대되며, 각 산업단지로의 직장·주거 근접성이 뛰어나다.

    롯데건설이 공급하는 모든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에는 자산운영서비스 플랫폼 엘리스가 적용된다. 엘리스는 주거시설에 대한 책임 관리 서비스와 비주거 시설에 대한 개발, 건설, 운영, 관리, 서비스 등 모든 범위를 아우르는 부동산종합서비스 플랫폼이다.

    이외에도 롯데그룹 계열사의 공통 멤버십인 '엘포인트'와도 연동돼 임대료나 관리비 등 생활비를 포인트로 납부할 수 있다.

    '김포한강 롯데캐슬'은 6월 사업지 내 샘플하우스를 마련해 거실 전경, 안방, 침실, 주방 등의 내부를 실물로 살펴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베타뉴스 최천욱 기자 ()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850437?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