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기사

[주간순위] 마블퓨처파이트, 인피니티 워 효과 톡톡


  • 이승희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8-04-30 08:27:55

    [베타뉴스 = 이승희 기자] 주간순위는 모바일게임(구글플레이 기준)과 온라인게임(게임트릭스 기준) 순위를 통해 1주간 어떤 게임들이 유저들의 주목을 받았는지 살펴보는 코너다.

    2018년 4월 4째주(4월 23일 ~ 4월 29일) 어떤 게임들이 유저들의 선택과 주목할 만한 신작 혹은 업데이트는 무엇이 있는지 살펴보자.

    모바일, 넷마블 게임 업데이트 효과 톡톡

    넷마블의 모바일 액션 RPG '마블 퓨처파이트'가 영화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업데이트와 함께 매출 순위가 9위까지 오르는 등 주목을 받고 있다.

    이번 업데이트로 캡틴 아메리카, 아이언맨, 스파이더맨, 블랙 위도우, 그루트, 토르, 윈터 솔져, 코르버스 글레이브, 프록시마 미드나이트, 타노스 등 어벤져스 영웅 및 악당 캐릭터 10종과 영화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버전의 유니폼을 추가했다.

    영웅과 함께 '마블 퓨처파이트'의 대표적인 콘텐츠 '레전더리 배틀'에 지성소, 와칸다, 타이탄 등 영화 속 배경들을 재구성한 영화 '어벤져스: 인피티니 워' 테마를 추가했다.

    또한 최대 레벨 조건을 확장시키는 성장 방식도 새롭게 추가했다. 일부 영웅들에 추가된 '잠재력'은 월드 보스 콘텐츠를 클리어하여 탐색 및 개방할 수 있으며, 강화하여 영웅의 최대 레벨을 증가시킬 수 있는 시스템이다.

    이와 함께 '월드 보스' 콘텐츠에 레이드 레벨 시스템이 추가되며, 레이드 레벨에 따라 월드 보스 콘텐츠에서 사용하는 영웅에게 추가 버프 효과가 적용된다.

    '월드 보스 얼티밋'도 전면 개편됐다. 기존 월드 보스 얼티밋 스테이지는 더이상 진행할 수 없지만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버전의 새로운 '프록시마 미드나이트'가 보스로 등장하는 스테이지가 추가됐다. 메뉴 통합, 디자인 개선, 퀵메뉴 추가 등 메인 로비 개선을 통해 이용자 편의성을 향상시켰다.

    넷마블의 또다른 모바일 RPG '페이트/그랜드 오더'도 '감옥탑에서 복수귀는 울부짖는다' 프로모션이 호응을 얻으며, 매출 순위 10위를 기록했다.

    5월 3일까지 진행되는 '감옥탑에서 복수귀는 울부짖는다'는 감옥탑으로 변한 칼데아를 탈옥하는 프로모션으로, 스토리와 함께 매일 퀘스트가 하나씩 오픈된다. 꾸준히 참여하면 총 호부(캐릭터 소환 아이템) 6개와 스킬 강화에 필요한 아이템(전승결정)을 얻을 수 있어 많은 '페이트/그랜드 오더' 팬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이와 함께, '페이트/그랜드 오더'는 신규 클래스 '어벤저'를 선보였다. '어벤저'는 '룰러'에게 큰 피해를 입힐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어벤저의 첫 번째 서번트는 '암굴왕 에드몽 당테스(5성 SSR)'다.

    온라인, 메이플스토리 풍성한 15주년 생일 잔치

    4월 4째주 온라인 게임시장은 블루홀의 '배틀그라운드'가 40.27%의 점유율을 차지하며 24주 연속 1위를 차지했으며, 라이엇게임즈의 '리그 오브 레전드'가 점유율 23.89%로 2위,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의 '오버워치'가 점유율 7.43%로 3위를 차지하며 최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큰 순위 변동 없는데 4월 4째주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온라인 게임은 15주년을 맞이해 풍성한 이벤트를 진행 중인 넥슨의 MMORPG '메이플스토리'다.

    '메이플스토리'는 서비스 15주년을 맞이해 먼저, 추억의 역대 업데이트 빅뱅, 비욘드, 노바 등을 상호명으로 가진 건물들이 마련된 '메이플 15번가' 이벤트 맵을 6월 20일까지 오픈한다.

    씨어터, 레스토랑, 카페, 피트니스 등 10개의 건물에서는 다채로운 혜택을 제공하고, '빅뱅 스토어'에서는 이벤트로 획득한 코인으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

    특히. 카오스 핑크빈 씨어터에서는 6월 20일 자정까지만 플레이할 수 있는 한정 캐릭터 '핑크빈' 생성이 가능하며, '핑크빈의 무비 시나리오'를 통해 미션을 수행하면 다양한 혜택과 최종 보상 '핑아일체' 칭호를 제공한다.

    또한, 15주년 당일인 4월 29일 게임에 접속하는 유저를 대상으로 팬던트 슬롯 늘리기, 15번가 코인 150개, 15주년 기념 장비 풀셋 등 총 6종의 아이템을 무료로 지급했으며, 5월 20일까지 매주 일요일에 썬데이 메이플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와 함께, 5월 23일까지 신규 캐릭터 빠른 성장을 지원하는 'MIB 메가 버닝'을 실시하고, 기간 내 월드 별 1개 생성한 신규 캐릭터로 참여 가능하며, 달성 레벨에 따라 추가 보상을 제공한다.


    베타뉴스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846895?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