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방 인터뷰

옵토마 누포스, 업무와 운동에 모두 어울리는 무선 이어폰 ‘BE’ 시리즈 3종 출시


  • 신근호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8-04-26 14:59:39

    프로젝터 브랜드로 주로 알려진 옵토마가 자사의 음향 브랜드 누포스(NuForce)가 새로운 블루투스 이어폰 ‘BE’ 시리즈 3종을 공개했다.

    미국 음향 브랜드 누포스는 2014년 옵토마가 인수해 헤드폰 앰프나 이어폰 등을 선보이고 있다. 이번 국내에 정식으로 출시하는 ‘BE’ 브랜드는 무선 이어폰 ‘BE Free8’과 ‘BE Free5’, ‘BE Spot4’ 3종이다. 누포스가 선보인 3종은 모두 IPX5 등급의 방수를 지원해 아웃도어 활동이나 운동을 하면서도 사용이 가능하다.

    ▲ ©누포스 BE 프리8 

    케이블이 없는 완전 무선 이어폰 ‘BE Free8’은 나비를 형상화한 디자인을 갖췄다. 충전 겸 보호 기능을 더한 케이스는 나비가 태어나기 전 누에고치를 형상화했다. BE Free8은 근거리 자기유도 기술(NFMI)을 사용해 케이스에서 분리하면 자동으로 전원이 켜지며 스마트폰과 연동된다. 귀에 편안하게 밀착되는 스핀핏 이어팁을 통해 장시간 착용이 가능하다. 좌우에 싱글 버튼을 채택해 음악 재생이나 전화 수신, 음성 비서를 불러올 수 있다.

    BE Free8은 무선의 편리함과 동시에 하이파이 음질을 추구했다. 금속 코팅 진동판을 통해 섬세하면서도 박력 있는 사운드를 내며 AAC와 aptX 코덱으로 무선 사운드 품질을 높였다.

    ▲ ©누포스 BE 프리5 

    BE Free5는 누구나 편안한 착용감을 느낄 수 있도록 유니버셜핏으로 디자인됐다. 희소성이 있는 그래핀 소재를 드라이버 유닛을 통해 고음질 사운드를 구현했다. 마찬가지로 충전 케이스에서 이어폰을 분리하면 자동으로 전원이 켜지고 스마트폰과 자동 연동된다. 음악 재생 시간은 4시간이며 충전 케이스로 충전이 가능해 최대 16시간 동안 음악을 들을 수 있다.

    ▲ © 누포스 BE스포츠4

     

    BE Sport4는 운동과 업무에 모두 어울리도록 디자인해 운동을 즐기는 직장인을 타깃으로 한다. 첨단 소재인 그래핀을 드라이버로 채택해 고음질 사운드를 구현한다. 이어팁이 2중으로 된 ‘스핀핏 트윈블레이드 듀얼 이어팁’을 통해 뛰어난 착용감과 밀착감을 갖췄다. 15분 충전으로 3시간 음악을 재생할 수 있는 고속 충전을 지원한다. 

    ▲ ©옵토마 최고 브랜드 관리자 크리스 루

    옵토마 최고 브랜드 관리자 크리스 루(Chris Lu)는 “이번에 선보인 옵토마 누포스 이어폰은 각 라인업 중에서 최신의 제품이다. 라이프스타일과 고음질을 접목한 이번 신제품은 한국 시장에서 감동을 줄 수 있을 것으로 확인한다”고 밝혔다.

    가격은 완전 무선이어폰 BE Free8이 16만9,000원, BE Free5 9만9,000원, 무선 이어폰 BE Spot4 9만9,000원이며 5월 말 국내에서 정식으로 출시 예정이다.


    베타뉴스 신근호 기자 (danielbt@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845705?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