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경북

대구 동구 주택시장 개발호재....시티건설, ‘대구안심 시티프라디움’ 공급


  • 전소영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8-04-26 13:47:10

    최근 대구광역시 동구 일대 주택시장이 잇따른 개발호재로 들썩이고 있다.

    그동안 대구 동구는 노후화된 도심 탓에 환경개선이 시급한 지역 중 하나였다. 이곳은 안심연료단지의 영향으로 연탄가루와 분진 등이 휘날려 인근 주민들의 생존권을 위협한다는 지적을 받아왔다.

    하지만 최근 ‘안심뉴타운’ 조성사업을 중심으로 새로운 명품주거지로 변신을 꾀하고 있다. 안심뉴타운은 4월 말 기공식을 시작으로 노후화된 율암동 소재 안심연료단지 부지에 2,000여 가구, 약 6,000여 명을 수용하는 주거복합단지를 오는 2021년까지 조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현재 대구시는 공영개발방식으로 사업 추진에 속도를 내고 있는 상태다. 사업 완료 시 낙후됐던 대구 동구 일대가 획기적으로 탈바꿈될 전망이다.

    이와 함께 교통개발에 대한 기대감도 높다. 오는 2020년 12월 개통 예정인 대구외곽순환고속도로가 바로 그 것이다. 대구외곽순환고속도로는 대구 달서구에서 중구까지 연결된 도로로 지역 내 이동이 한층 더 편리해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새로운 길이 구축되는 지역은 갈수록 높은 지가 상승을 동반하기 마련이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안심뉴타운은 지자체에서 심혈을 기울이는 사업인 만큼 지역을 대표하는 명품주거지로 탄생할 것으로 전망돼 향후 가치는 더욱 치솟을 것으로 전망된다”며 “오는 2020년 계획대로 대구외곽순환고속도로까지 개통된다면 대구 동구 주택시장은 그야말로 환골탈태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처럼 대구 동구 분양시장에 대한 관심이 나날이 높아져가는 가운데 시티건설이 오는 5월 선보이는 ‘대구안심 시티프라디움’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대구안심 시티프라디움’은 대구광역시 동구 용계동 702-1번지 일원에 위치해 안심뉴타운 조성사업의 수혜를 고스란히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14층 6개동, 전용 84㎡ 총 468가구 규모로 구성된다.

    여기에 ‘대구안심 시티프라디움’은 약 800m 내 대구지하철 1호선 율하역과 용계역이 위치해 시내 전 지역으로 이동이 수월하다. 동대구IC가 가까워 도로를 통한 광역교통망도 편리하다. 또한 용계동에서 차량으로 약 10분 이동하면 KTX동대구역도 이용할 수 있다.

    주변에 펼쳐진 생활인프라도 풍성하다. 롯데아울렛 대구율하점과 롯데마트 대구율하점, LF동대구아울렛 등을 비롯해 각종 쇼핑시설들이 도보 10분 거리에 대거 들어서 있어 편리한 주거생활이 가능하다. 또한 인근에 안일초등학교와 정동고등학교가 자리해 자녀들의 안전한 도보통학이 가능하다.

    ‘대구안심 시티프라디움’만의 차별화된 특화설계도 돋보인다. 우선 ‘대구안심 시티프라디움’은 전 세대를 남향 위주로 배치하고, 판상형 구조의 평면 설계를 도입했다. 이에 따라 공간효율성이 높아지는 것은 물론 채광 및 통풍까지 극대화된 효과를 누릴 수 있다. 또한 주부들을 배려한 ‘ㄷ’자형 주방가구 배치로 편의성 높은 주방 공간을 설계했다. 이밖에 붙박이장, 파우더, 드레스룸 등을 설치, 입주민들에게 여유로운 수납공간을 제공한다.

    대구 지역 최초로 도입되는 인테리어 스타일 선택제도 눈길을 끈다. 인테리어 스타일은 자연스러운 세련미가 돋보이는 ‘어반스타일’과 절제된 감성으로 시선을 끄는 ‘모던 스타일’ 2가지 인테리어 스타일 중에서 자신의 취양에 따라 직접 고를 수 있다.

    SK텔레콤의 사물인터넷(IoT) 기반 스마트홈 서비스도 적용될 예정이다. SK텔레콤 스마트홈 서비스는 난방, 조명, 가스밸브 등을 바깥에서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춰 입주민들의 안전성이 한층 강화된다. 또한 스마트폰을 통해 아파트 단지별 공지사항, 주민투표 등에도 활용할 수 있다. 이밖에 음성 홈기기 제어, 날씨 정보 등의 특화서비스도 제공된다. 홈네트워크 시스템도 적용된다. 번호판인식 주차관제 시스템, 200만 화소의 고화질 CCTV 등으로 안전과 보안 강화에 심혈을 기울였다. 여기에 원격검침시스템, 세대 무선 AP 등의 스마트한 주거옵션도 갖췄다.

    다양한 커뮤니티시설도 눈길을 끈다. ‘대구안심 시티프라디움’에는 피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독서실 등이 조성돼 주민들 간의 소통과 즐거운 주거생활을 돕는다. 주차장을 모두 지하로 배치해 지상에 차가 없는 안전한 아파트 단지로 계획됐고, 여성운전자들을 위해 10cm 가량 넓은 주차공간(일부)도 구축된다.

    견본주택은 대구광역시 동구 동호동에 마련될 예정이며, 오는 5월 견본주택이 오픈할 예정이다.

     


    베타뉴스 전소영 (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845645?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