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대구 시의원...담임교사 찾아가 무릎 꿇게하고 사과 강요


  • 강규수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8-04-24 15:45:28

    대구 시의원...담임교사 찾아가 무릎 꿇게하고 사과 강요

    대구 북구의 한 선거구 자유한국당 공천 내정자인 A시의원이 지난 2012년 자신의 딸이 다니는 학교의 담임교사를 무릎을 꿇게 하고 사과를 강요하게 한 사실이 알려졌다.

    ▲2018년 1월 30일 열린 자유한국당 중앙직능위원회 대구ㆍ경북연합회 발대식 사진출처 : 자유한국당 대구시당 홈페이지 ©인터넷언론인연대


    다수의 제보자들에 의하면 지난 2010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A시의원은 2012년 경 자신의 딸(중3)에 대한 담임교사의 훈육에 대하여 불만을 품고 대구 북구 관음동에 위치한 교동중학교를 찾아가 D담임교사에게 갖은 폭언을 퍼부으며 사과를 요구하였다는 것이다.


    특히 이 과정에서 옆에 있는 B교장과 C교감 선생에게 학교 현안 사업이었던 강당 건립 추진을 무효화 할 수 있음을 은연중에 암시하면서 겁박하여 D담임교사로 하여금 딸이 지켜보는 앞에서 무릎을 꿇게 까지 했다는 것.

    제보자 중에 한 명인 K씨는 “신성한 교육현장에서 교권침해를 넘어 심각한 인권침해”라면서 “그 일 이후 담임을 맡았던 D교사는 큰 정신적 육체적 스트레스의 충격으로 인해 병원과 약국을 오가는 악몽에 시달렸다”고 말했다.

    이어 영상취재에 응할 수 있느냐는 물음에는 “현직 교사로 근무하고 있어 대단한 현직 시의원의 이야기는 할 수가 없다”면서 손사레를 쳤다. 당시 피해자인 담임교사 D씨는 “더 이상 그날을 기억하고 싶지 않다"면서도 ”극심한 인간적 모멸감과 자괴감은 도저히 떨칠 수 없었다”고 말했다.

    한편 사건은 당시 교동중학교의 현안 사업이었던 ‘강당’ 건립과 관련이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A시의원이 대구광역시 교육위원회 부위원장이던 자신의 지위를 활용해 교동초, 교동중 강당 건립 무산이 될 수 있다는 점을 앞세워 딸이 다니는 학교를 상대로 갑질을 행한 것으로 보이기 때문이다.

    한편 A시의원은 이 같은 의혹에 대해 전면적으로 부인했다. A시의원은 23일 전화취재에서 무릎을 꿇린 사실이 있느냐는 물음에 “전혀 사실이 아니다. 그런 말이 나오기에 알아 보려는 중이었다”고 말했다.

    이어 “당시 학교는 간 사실이 있다”면서도 “하지만 그런 일이 있었는지 생각을 해봐도 전혀 기억나지 않는다. 제 스타일이 학생이 잘못하면 혼을 내줘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런 행위를 할 이유가 전혀 없다”고 해명했다.

     


    베타뉴스 강규수 기자 (healt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844379?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