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집안 곳곳 '미세먼지'를 잡아라…공기청정기·스타일러 등 봄맞이 필수가전 아이템


  • 박은선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8-04-15 18:10:56

    완연한 봄이 되면서 대청소를 준비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겨우내 쌓인 묵은 먼지를 걷어내야 하는 것은 물론 추운 날씨에 망설였던 환기도 필요하다.

    특히, 봄을 맞이해 ‘공공의 적’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고 있는 만큼 집안 곳곳에 침투한 미세먼지를 제거하는 한층 더 꼼꼼한 청소가 필요하다. 가족 건강과 직결되기 때문이다. 질병관리본부는 올 봄 미세먼지 농도 수준이 ‘나쁨’으로 예상되는 만큼 건강에 각별히 유의하라고 당부했을 정도.

    이에 따라 미세먼지까지 해결해주는 공기청정기, 청소기 등 봄맞이 대청소 필수가전들이 주목을 끌고 있다.

    실제로 업계에 따르면 공기청정기, 청소기 등 미세먼지 특수를 누린 ‘미세가전’의 지난 해 판매량이 3년 새 5배(390%) 가까이 급증했다. 특히, 세탁을 하지 않고 살균, 구김 등의 기능만으로 옷맵시를 살려주는 스타일가전도 7배(632%) 증가했다.

    청소기도 상황은 크게 다르지 않다. 로봇청소기는 판매량이 2배(108%) 이상 급증했고, 스팀/침구청소기는 46% 신장했다. 미세먼지 시즌에 빼놓을 수 없는 공기청정기 역시 2배(96%) 가까이 늘었다.

    한층 더 쾌적한 실내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꼭 필요한 봄맞이 대청소 필수 가전을 소개한다.

    ◇ 대청소에 최적화된 ‘딥 클리닝’ 유선청소기 - 일렉트로룩스 울트라플렉스

    일렉트로룩스에서는 구석구석 쌓인 묵인 먼지를 깔끔하게 제거하도록 흡력을 강화한 유선청소기 울트라플렉스를 선보이고 있다. 

    먼지를 더 많이, 빠르게 흡입하도록 설계된 울트라플렉스는 1800와트(W)의 터보 싸이클론으로 미세먼지를 흡입하고 스마트 밀폐시스템으로 미세먼지 배출을 차단한다.

    독일 ‘SLG’로부터 미세먼지 방출 차단 인증도 획득한 울트라플렉스는 청소기내부에 장착된 2중 필터 중 세척하여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헤파(HEPA)13 필터가 탑재되었으며, 손쉽게 교체 가능한 분리형으로 설계된 카본필터는 냄새를 잡아준다.

    또한 빨아들인 먼지를 두 개의 분리된 통로로 흡입해 막힘 없이 일정한 성능을 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 넓은 거실도 문제없이 ‘무풍청정’ - 삼성전자 공기청정기 ‘큐브’

    창문을 활짝 열어 환기를 해야 하지만 도무지 엄두가 나질 않는다. 뿌연 봄철 미세먼지 때문이다. 이럴 땐 넓은 공간의 실내 공기 질을 효율적으로 높여줄 공기청정기 구매를 고려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얼마 전 출시된 삼성전자의 모듈형 공기청정기 ‘삼성큐브’는 대폭 강화된 청정 기능과 함께 분리·결합이 가능한 ‘모듈형 큐브 디자인’을 적용한 제품이다.

    공간에 따라 가변성 있는 디자인으로 낮에는 넓은 거실에서 2개의 제품을 결합해 대용량으로 사용하고 밤에는 분리해 안방과 자녀방에서 나눠서 개별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직접 몸에 닿는 바람 없이 조용하게 실내공기를 정화시켜 주는 ‘무풍 청정’ 기능이 새롭게 장착돼 원할 때 즉시 ‘무풍 청정’ 모드를 켤 수도 있다.

    ◇ 더욱 커진 내부 공간으로 한 번에 관리 - LG전자 ‘트롬 스타일러 플러스’

    계절이 바뀌었으니 옷장에 묵혀 두었던 봄 옷들은 꺼내고, 겨울철 의류들은 다시 정리해야 한다. 세탁하기 어려운 옷들을 한 번에 쾌적하게 관리하고 싶다면 지난 해 출시된 LG전자 ‘트롬 스타일러 플러스’를 눈여겨볼 만 하다.

    이 제품은 기존 슬림형 모델보다 내부 공간을 40% 가량 더 키워 최대 6 벌까지 한번에 관리할 수 있다. 패딩, 코트 등 부피가 큰 겨울철 의류들을 관리하는 데 유용하다.

    미세먼지, 바이러스 제거 등 위생에 특화된 위생살균 코스도 있다. LG 전자 주요 가전의 핵심 기술을 한 데 모아 옷에 밴 냄새, 생활 구김, 미세먼지 등을 없애고 대장균, 황색포도상구균 등 유해 세균도 제거할 수 있도록 했다.

     

     


    베타뉴스 박은선 기자 (silver@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839734?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