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기사

[주간동향] 4월 2주 게임업계 이슈를 한 눈에


  • 이승희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8-04-13 14:36:21

    [주간동향]은 매주 금요일 한주 게임 업계 소식을 모아 전달하는 코너다. 신작 게임 뉴스는 물론 1주간 진행된 게임업계 주요 뉴스를 한 눈에 살펴보자.

    피파온라인 4, 5월 17일 정식 출격

    넥슨이 4월 12일, 서초구 넥슨아레나에서 '피파온라인4 론칭 영상 시사회'를 개최하고 오픈 버전 콘텐츠 및 향후 서비스 계획에 대해 공개했다.

    '피파온라인4'는 오는 5월 17일 정식 오픈될 예정이며, 7월에는 모바일 버전도 공개할 예정이다. 또한 기존 '피파온라인3'는 8월 초 서비스가 종료된다.

    '피파온라인4'는 지난 3 차례의 비공개 시범 테스트를 통해 유저들의 피드백을 수렴하여 보다 개선된 게임 플레이 경험을 제공한다는 목표다.

    특히 유저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던 수비 모드는 기본 수비와 전략 수비 모두 지원하되 유저 간 매치인 PvP 플레이에서는 '전략 수비'만 적용하기로 결정했다.

    '피파온라인3'의 서비스 종료와 함께 '피파온라인4'의 구체적인 자산 이전 혜택도 공개됐다. 넥슨은 5월 3일을 기준으로 유저가 보유 중인 '피파온라인3'의 선수 가치와 보유 EP를 합산하여 해당 자산만큼 'EP포인트'로 전환해 지급한다.

    지급 받은 'EP포인트'를 이용해 '피파온라인4'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으며, 게임 오픈 시 함께 열리는 '특별 웹상점'에서 포인트 구간에 따라 다양하게 구비된 패키지를 선택해 교환할 수 있다.

    또한 '피파온라인3'에서 유료 상품 구매 이력이 있는 유저 전체에게 구매액의 50%에 해당하는 금액의 '피파온라인4' 마일리지를 지급하고, 일반 상점에서 구하기 어려운 높은 가치의 상품 구성된 마일리지 웹상점에서 이용 가능하다.

    내 손으로 뽑는 경기도 최고의 스타트업, 제3회 넥스트 스타트업 어워드 개최

    문화콘텐츠융합 분야의 우수한 성과를 거둔 스타트업을 선정해 시상하는 '제3회 넥스트 스타트업 어워드'가 4월 12일 판교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B2층 국제회의장에서 개최됐다.

    넥스트 스타트업 어워드는 수상자를 호명하고 상을 주는 일반 시상식과는 달리 심사에 참가한 스타트업이 각각 자사의 성과와 향후 계획을 주제로 메인피칭을 진행하고 청중평가단의 심사를 통해 수상자를 결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는 것이 특징이다.

    넥스트 스타트업 어워드는 지난 2회 동안 8개 스타트업을 선정, 총 6,800만원의 상금과 사후지원을 했다. 창업 7년 이내의 스타트업 뿐만 아니라, 초기기업을 위한 피칭 스테이지도 마련돼 있어 다양한 스타트업이 화합할 수 있는 대표 스타트업 행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제3회 넥스트 스타트업 어워드에서는 AR 기능을 통해 어린이들의 흥미를 자극해 올바른 양치 습관을 키울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 '브러시 몬스터'의 키튼플래닛이 대상으로 선정됐으며, 부상으로 상금 1,500만원이 수여됐다.

    피싱스트라이크와 탭소닉TOP, 신작 게임 출시

    넷마블이 모바일 낚시게임 '피싱스트라이크'(개발사 위메이드플러스)를 중국을 제외한 전세계 251개국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4월 12일 오후 정식 출시했다.

    '피싱스트라이크'는 위메이드 엔터테인먼트의 자회사인 위메이드플러스가 개발한 게임으로 이용자가 낚시꾼이 되어 전 세계를 누비며 열대어부터 고대 어종까지 500여 종에 달하는 물고기를 낚는 게임이다.

    물고기를 수집하는 낚시 본연의 재미에, 앵글러(낚시꾼)의 성장, 스킬, 장비 강화 등을 통해 물고기와의 치열한 전투가 핵심인 신개념 낚시게임이다.

    기존 낚시게임과는 달리 수중화면을 지원해 물속에서 물고기를 직접 선택하여 낚을 수 있고 각 앵글러들이 고유스킬을 보유하고 있어 물고기와의 전략적이고 박진감 넘치는 공방 전투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수집한 물고기를 360도 카메라, VR, AR 등의 기능이 적용된 아쿠아리움에서 다양한 방법으로 감상할 수도 있으며, 물고기간의 먹이사슬 관계를 AI로도 구현해 물고기를 수집하고 관찰하는 재미를 더했다.

    네오위즈가 모바일 리듬액션 게임 '탭소닉TOP'을 4월 11일 정식 출시했다.

    '탭소닉TOP'은 탭소닉 고유의 탭&슬라이드 방식을 살리는 동시에 라인 변경, 비브라토 노트 등 새로운 액션을 추가해 더욱 진화된 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플레이 시 선택하는 '스타'가 성장할수록 결과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스킬 발동과 점수 상승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정식 출시에는 약 60여 명의 캐릭터가 등장한다.

    네오위즈는 정식 출시를 맞아 걸그룹 하이틴이 참여한 '혜성', 'Loving U' 등 '탭소닉TOP'만의 오리지널 음원이 포함된 신곡 6곡을 공개했으며, 시작을 알리는 음악인 만큼 밝고 신나는 분위기의 음악으로 채워졌다.


    베타뉴스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839356?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