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방 인터뷰

[취재현장] MSI, 2018 새로운 CPU 적용한 게이밍 노트북 전 라인업 공개

  • 박선중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8-04-13 12:34:15

    엠에스아이코리아(이하 MSI)가 4월 11일 영등포에 위치한 에이스하이테크시티에서 인텔 8세대 코어 프로세서를 적용한 새로운 신제품 라인업을 모두 공개하는 신제품 발표회를 열었다.

    MSI는 일부 공개가 아닌 인텔 8세대 코어 프로세서를 적용한 새로운 라인업을 모두 공개했다. 특히 코어 i9 프로세서가 적용된 하이엔드급 제품부터 전통적인 게이밍 노트북, 엔비디아 맥스Q(Max-Q) 디자인을 적용한 슬림형 게이밍 노트북까지 다양한 제품을 선보였다. MSI의 2018년 신제품은 더 완숙해진 기술력을 통해 보다 개선된 게이밍 환경을 선사한다.

    노트북으로는 첫 코어 i9 프로세서가 탑재된 GT75를 비롯, 울트라 씬 베젤 적용으로 휴대성이 향상된 GS65, MSI ‘미스틱 라이트’가 적용된 GE63/GE73 레이더 RGB, 스포츠카 감성의 세련된 디자인과 고출력 자이언트 스피커가 적용된 GP63과 GL63 등 MSI 8세대 코어 프로세서 적용 게이밍 노트북의 모든 라인업이 공개됐다.

    ▲ 코어가 늘어난 인텔 신형 CPU는 시스템 전체 성능을 높여준다

    신형 MSI 게이밍 노트북에 탑재된 인텔 8세대 커피레이크 프로세서는 이전 세대보다 코어 수가 증가한 6코어(12쓰레드)로 구성, 멀티태스킹과 렌더링 성능이 대폭 향상됐다. 특히 GT75에 적용된 코어 i9 프로세서는 MSI만의 냉각 기술인 쿨러부스트 타이탄과의 조합을 통해 오버클럭 시 최대 70% 향상된 성능을 발휘한다.

    ▲ MSI가 많은 공을 들인 고성능 슬림 게이밍 노트북 GS65

    MSI GS65는 슬림형 설계를 적용했음에도 인텔 8세대 코어 프로세서 i7-8750H와 엔비디아 지포스 GTX 1070 맥스Q로 구성되어 높은 제원을 요구하는 게임에서도 뛰어난 성능을 경험할 수 있다. 더불어 디스플레이는 15.6형 슬림베젤 설계를 적용했으며, 144Hz 지원으로 FPS 등의 게임에서 더욱 강한 면모를 보여주는 제품이다.

    특히 상판은 다이아몬드 커팅 디자인으로 더 멋스러운 디자인을 뽐낸다. 또 고성능 제원과 슬림형 설계를 적용했음에도 배터리 시간은 최대 8시간까지 확보했다. 더불어 MSI의 쿨러부스트 트리티티를 적용해 3개의 냉각 팬을 통해 강력한 발열억제력을 보이는 점도 주목할 부분이다.

    ▲ MSI의 RGB 싱크 기술인 미스틱 라이트가 적용된 GE03

    GE03은 상판과 키보드에 MSI의 RGB 싱크 기술인 ‘미스틱 라이트’ 기술을 적용해 LED 동기화가 가능해 더욱 화려한 연출이 가능하다. 디스플레이는 120Hz, 3ms의 응답속도를 갖춰 이 제품 역시 일반 노트북에 비해 더욱 부드러운 화면을 경험할 수 있다.

    냉각 기술은 쿨러부스트 5가 적용되어 2개의 냉각팬과 7개의 히트파이프, 요소요소에 배치된 히트싱크의 조합으로 강력한 냉각 효과를 경험할 수 있게 한다. 더불어 하이레스(Hi-Res) 인증을 받은 다인오디오 사운드 기술을 적용해 더욱 뛰어나 음질을 경험할 수 있게 해준다.

    ▲ 인텔 8세대 i9 코어 프로세서와 지포스 GTX 1080, 스틸시리즈 기계식 키보드를 갖춘 GT75

    MSI의 GT75 옵션 타협 없는 게임을 원하는 이들을 위한 게이밍 노트북이다. 인텔 8세대 코어 i9 프로세서를 적용해 이전 세대의 최상위 노트북 성능을 가볍게 뛰어 넘으며, 그래픽카드 역시 최상위 라인업 중 하나인 지포스 GTX 1080을 적용해 게임에서 성능은 웬만한 데스크톱을 가볍게 상회한다.

    더불어 냉각 솔루션 역시 MSI의 최상위 기술인 ‘쿨러부스트 타이탄’이 적용됐다. GT75 역시 하이레스 인증을 받은 다인오디오 사운디 기술을 적용했다. 또 하나 주목할 부분은 슬림형 RGB LP 축을 활용한 스틸시리즈 키보드를 적용했다는 것이다. 특히 이 LP 축은 MSI와 스틸시리즈의 협업을 통해 개발됐다. 스틸시리즈의 퍼키(PER KEY) RGB 기술도 지원해 다양한 LED 효과를 만들어 낼 수 있다.

    새로운 GE63/GE73이 속해 있는 GP/GL 시리즈는 스포츠카를 모티브로 한 새로운 디자인과 더불어 동급 최강의 쿨링 성능을 갖춘 ‘쿨러부스트 5’ 설계가 적용됐다. 기존 내장스피커보다 5배 더 커진 챔버, 독자 설계된 전용 오디오 모듈로 이뤄진 자이언트 스피커를 적용해 높은 출력과 풍성한 공간감을 선사한다.

    ▲ 게임 최적화 환경을 만들어 주는 드래곤 센터 2.0

    소프트웨어는 더욱 개선됐다. 신형 MSI 게이밍 노트북은 직관적인 UI와 원클릭 게이밍 모드가 적용된 ‘드래곤 센터 2.0’이 적용됐다. 드래곤 센터 2.0은 노트북 제원에 맞는 게임의 최적화 설정 및 키보드 LED를 각 게임에서 쓰는 키만을 활성화해 게임에 더욱 집중할 수 있게 해준다.

    ▲ 가상 다채널 출력으로 몰입감을 높여주는 나히믹 3

    더불어 더 강력해진 MSI의 사운드 유틸리티 ‘나히믹 3’는 음성채팅 뿐 아니라 헤드셋 연결 시 가상 7.1채널 입체음향을 경험할 수 있게 해준다. 최근 게임들은 대부분 다채널 출력이 가능하기에 더욱 실감나는 게임 환경을 제공해 준다.

    ▲ MSI 한국 마케팅 총괄 고진우 차장

    MSI 한국 마케팅 총괄 고진우 차장은 “MSI만의 아이덴티티를 더욱 뚜렷하게 녹여낸 새로운 인텔 8세대 코어 프로세서를 적용한 새로운 게이밍 노트북의 성능을 느낄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사용자들에게 게이밍 노트북 전통의 강자 MSI의 새로운 제품군은 만족도를 더욱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MSI는 이번 발표회에서 인텔 8세대 코어 프로세서를 적용한 전 라인업을 공개하며 일반적인 자사의 아이덴티티를 더욱 공고히 하는 작업을 함께 진행한 것으로 보여 진다. 슬림 베젤을 적용한 144Hz 디스플레이, 기계식 키보드 적용, 슬림형 모델 등 이전 게이밍 노트북이라 연상됐던 고정관념을 깰려는 노력이 엿보였으며, 더욱 완숙해진 기술력으로 공격적인 시장 공략을 할 것으로 예상된다.



    • 기사보내기
    • facebook
    • twitter
    • google
    • e-mail
  •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