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강남불패 이어가는 ‘방배 서리풀 서해그랑블’, 최고 청약경쟁률 102대 1 기록


  • 구재석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8-04-05 16:48:19

    정부의 집값 잡기가 한창이지만 강남지역 부동산 시장의 열기는 여전히 뜨겁다. 최근 강남권에서 분양한 단지들 모두 높은 청약경쟁률을 보이며 호조를 기록하고 있다.

    지난 달 분양한 ‘디에이치 자이 개포’는 최고 청약경쟁률 90대 1을 기록하며 1순위 마감됐고, ‘논현 아이파크’ 또한 최고 청약경쟁률 81대 1로 전타입 1순위 마감에 성공했다.

    중도금 대출 불가, 위장전입 실태 조사 등 여러 제재에도 불구하고 강남권 부동산 시장으로 청약 통장이 대거 몰리고 있는 것이다.

    어제(4일) 1순위 청약을 진행한 ‘방배 서리풀 서해그랑블’의 청약 성적도 눈에띈다다. 이 단지는 총 99세대(특별공급 29세대 포함) 모집에 총 1,518명이 접수해 평균 16대 1의 청약 경쟁률을 기록했다. 분양 전부터 지역 내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을 얻은 만큼 우수한 청약 성적을 보인 것이다.

    단지의 최고 청약 경쟁률은 전용면적 49㎡으로 102대 1의 경쟁률을 보였다. 이 밖에도 전용면적 39㎡ 6가구 모집에는 228명이 몰려 38대 1, 전용면적 59㎡ 7가구 모집에는 301명이 몰려 43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는 등 전 타입에서 고루 우수한 청약성적을 보이며 1순위 마감됐다.

    업계 관계자는 “강남지역 부동산 시장은 ‘강남불패’라는 수식어가 붙을 정도로 인기가 높다”며 “방배 서리풀 서해그랑블은 교통망이나 학군이 우수하고 인근에 자연환경도 위치하고 있어 우수한 청약 결과를 보인 것으로 풀이된다”고 전했다.

    서해종합건설이 서초구 방배동 일원에 공급한 ‘방배 서리풀 서해그랑블’은 지하 2층~지상 7층, 총 99가구 규모로 전용 39~84㎡로 구성된다.

    단지 인근에는 사통팔달 교통망이 조성돼 있다. 우선 지하철 7호선 내방역과 2호선 방배역을 이용할 수 있는 더블역세권 단지이며 이를 통해 강남을 비롯한 주요 업무지구로 원활하게 이동할 수 있다. 또 내년 2월 서리풀터널이 개통을 앞두고 있다. 서리풀터널이 개통되면 서초대로 서초역~내방역 구간이 일직선으로 연결돼 이동시간이 대폭 줄어들 전망이다.

    주변에는 자연환경이 위치하고 있어 쾌적한 생활환경을 누릴 수 있다. 강남의 센트럴파크로 불리는 서리풀공원, 도구머리공원, 반포천, 반포한강공원 등을 편리하게 이용가능하다.

    이와 함께 강남 핵심 인프라도 공유할 수 있다. 단지의 생활권 내에는 롯데마트, 신세계 백화점, 센트럴시티가 위치해 있으며 예술의 전당, 국립중앙도서관, 법원, 검찰청도 가깝다.

    또한 서초구는 7호선 내방역 일대 21만㎡의 용도를 2·3종 일반주거지역에서 준주거지역으로 상향조정하는 ‘방배 지구중심 지구단위계획안’을 마련하며 개발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와 더불어 32,000㎡ 규모 이상의 대규모 복합문화문화센터로 건립예정인 정보사 개발비전으로 지역적 미래가치도 높이 평가 받고 있다.

    강남8학군의 우수한 교육환경도 특장점이다.단지 바로 옆에는 방일초가 위치하고 있으며 방배초, 이수중, 상문고, 서문여고, 서울고, 서초고 등 다수의 명문학교가 자리하고 있다.

    주택의 내외부에는 차별화된 설계가 적용된다. 주택의 외관은 가든 빌리지 컨셉으로 디자인되며 디자인서울 특화입면을 적용한다. 지상 7층의 저밀도 아파트로서 환경친화적이고, 지상에 차가 없는 안전한 단지를 조성한다.

    넉넉한 주차댓수와 주민공동시설, 커뮤니티 공간도 갖췄다. 내부는 대다수가 맞통풍이 가능한 구조로 광폭발코니와 오픈형발코니를 설치했다. 또, 높은 전용률과 서비스면적으로 가용면적을 최대화하고, 최상층 세대는 다락을 통한 옥상 테라스를, 1층 세대는 정원을 활용할 수 있도록 특화했다. 이와 함께 발코니에 베란다를 더해 실용적 공간을 제공한다.

    아울러 단지는 친환경성과 주거 쾌적성으로 입주민의 편의를 극대화했다. 관리비 절감 등 실질적인 생활 혜택을 제공하는 친환경 자재, 태양광/지열 발전, 절전/절수 시스템으로 녹색건축인증 우수등급과 건축물 에너지 효율 1등급을 획득했다.

    지난 30일 개관한 ‘방배 서리풀 서해그랑블’의 모델하우스는 서울 서초구 서초동에 위치하고 있다. 입주는 2019년 말예정이다.


    베타뉴스 구재석 기자 (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