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소식

아산 배방 택지개발사업지구 오피스텔 ‘천안아산역 코아루 웰메이드시티' 공급


  • 전소영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8-04-04 14:14:50

    정부의 규제를 피하기 위해 투자자들이 수익형 부동산인 오피스텔로 발길을 돌리고 있다. 그중에서도 매달 안정적으로 높은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는 ‘입지甲’ 단지들에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부동산 투자에 있어 가장 먼저 고려해야 할 요소는 첫째도 입지, 둘째도 입지, 셋째도 입지다. 입지적으로 얼마나 다양한 강점을 갖췄는지에 따라 향후 수익률과 가격 상승폭이 달라지기 때문이다.

    다시 말해 지금은 역세권 입지는 기본이며, 주거 편의성을 결정짓는 생활 인프라, 배후수요를 책임지는 산업단지, 향후 가격 상승에 영향을 미치는 개발호재 등 모든 요소를 다 갖춘 ‘입지甲’ 단지들이 인기를 얻고 있는 것이다.

    실제 입지적으로 우수한 곳은 청약 성적도 높았다. 금융결제원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경기 동탄2신도시에 분양한 ‘동탄역 롯데캐슬’ 오피스텔은 평균 56.8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단지는 SRT동탄역이 단지와 연결된 초역세권이며 동탄테크노밸리 배후수요를 누릴 수 있어 인기를 끌었던 것으로 분석된다. 올해 2월 분양한 ‘성복역 롯데캐슬 파크나인 1차’는 영화관, 롯데마트 등이 들어서는 롯데몰을 비롯해 다양한 생활 편의시설들이 조성돼 평균 39.47대 1의 높은 경쟁률을 보였다.

    이처럼 입지적 장점을 다 갖춘 단지가 수요자들에게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산업단지·R&D집적지구·역세권 등의 수혜를 누릴 수 있는 곳이 있어 눈여겨볼 만하다.

    한국토지신탁은 아산 배방 택지개발사업지구 내 상업용지에 공급하는 ‘천안아산역 코아루 웰메이드시티’를 분양 중이다. ‘천안아산역 코아루 웰메이드시티’는 지하 5층~지상 20층, 전용면적 21~32㎡ 소형 오피스텔 748실과 근린생활시설로 조성돼 있다. 오피스텔 748실 모두 투자수익률이 높은 소형 오피스텔로만 구성됐다.

    단지는 풍부한 산업단지 배후수요를 통한 안정적인 투자 수익을 보장받을 수 있다. 삼성디스플레이, 삼성SDI, 삼성 Nano city를 비롯해 현대자동차 아산공장 등이 위치해 약 7만여 명의 산업단지 배후수요를 두고 있다. 이 밖에 삼성화재 콜센터, 현대해상 천안사옥, 충남북부상공회의소, 한국무역보험공사 등 민간기업은 물론 공기업 종사자까지 대거 유입되며 배후수요는 더욱 풍부해질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천안아산 KTX역세권 R&D집적지구 조성사업’이 관계기관 업무협약 체결이 진행되면서 천안아산역 인근이 ‘제2의 테헤란로’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집적지구 내 세부 시설로는 지식산업센터, 국제컨벤션센터, 미래기술융합센터 등 미래지향적 연구기관들이 들어서 향후 시세 상승도 노려볼 만하다.

    오피스텔은 트리플 역세권으로 KTX, SRT 정차역인 천안아산역을 비롯해 수도권 전철 1호선 아산역이 인접해 있다. KTX를 타면 서울역, 용산역에 30분대 도달 가능하며 SRT를 통해 서울 접근성이 더욱 편리해졌다. 또한 천안IC로 경부고속도로 진입도 수월해 사통팔달 교통망 이용과 서울 생활권도 누릴 수 있다.

    갤러리아백화점, 이마트, 이마트트레이더스, 롯데마트, CGV 등이 인근에 위치해 생활 인프라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단지 앞 생태천에는 산책로와 자전거도로 등이 조성돼 여가 활동을 즐기기 좋고, 호수와 체육공간이 있는 지산체육공원이 가까워 주거 환경이 쾌적하다.

    한편, ‘천안아산역 코아루 웰메이드시티’ 견본주택은 서초구 남부순환로 한솔로이젠트빌딩 1층에 마련돼 있다.


    베타뉴스 전소영 (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834552?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