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부동산

포스코건설, 평택에 '미니신도시급' 초대형 단지 형성


  • 최천욱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8-03-28 07:54:27

    총 3798가구 '평택 더샵 센트럴파크' 오는 30일 분양

    [베타뉴스=최천욱 기자] 포스코건설이 평택에 '미니신도시급' 초대형 단지를 형성한다.

    ▲ 평택 더샵 센트럴파크 투시도. © 포스코건설

    경기도 평택시 동삭동 일원에 들어서는 총 3798가구(일반분양 881가구)규모의 '평택 더샵 센트럴파크'가 오는 30일 분양을 앞두고 있다. 이렇게 되면 바로 인접한 '동삭 센토피아 더샵'과 합쳐 총 5천 여 가구의 미니신도시급이 탄생, 평택의 중심주거지로 거듭날 전망이다.

    포스코건설 관계자는 28일 "이 아파트는 다양한 개발호재로 분위기가 뜨거운 평택에서도 학세권과 숲세권, 역세권 입지를 모두 갖춘 최중심 입지에 들어서 오픈 전부터 많은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고 말했다.

    우선 동삭초와 세교중, 평택여고, 비전고 등이 주변에 위치해 탄탄한 교육여건을 자랑한다. 단지 내에는 초대형 단지 규모에 걸맞게 1블록 어린이집 2개소와 유치원 1개소, 2블록 어린이집 1개소까지 갖추고 있으며 단지 바로 앞으로는 모산초등학교(2020년 9월 개교예정)까지 들어설 예정이다. 영유아와 초등학생 등 어린 자녀를 둔 평택 학부모 수요의 문의가 이어지는 이유다. 

    교통 여건도 잘 갖추고 있다. 지하철 1호선과 SRT가 지나는 지제역이 가까이 있어 SRT 이용시 수서역까지 약 20분이면 도달 가능하다. 경부고속도로, 평택제천고속도로, 1번국도, 45번국도 등이 가까워 수도권은 물론 전국으로의 이동이 수월하다.

    여기에 단지에서 약 200m 거리에는 축구장 30개(약 27만㎡) 규모의 모산골 평화공원(예정) 조성계획이 잡혀 있어 쾌적하고 여유로운 여가를 보낼 수 있다.

    지하 2층, 지상 최고 27층, 41개 동, 2개 블록으로 구성되는 평택 더샵 센트럴파크는 남향위주의 단지 배치에 4베이 및 판상형 위주의 설계를 적용해 채광, 통풍 등을 극대화한 구조로 내놓는다.

    청약 일정은 4월 3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4일 1순위, 5일 2순위 순으로 잡혀 있다. 특히 평택은 전국에서 청약이 가능하며 청약 통장 가입 뒤 1년이면 세대주, 주택소유 여부 등에 관계없이 1순위로 청약할 수 있어 큰 인기가 예상된다. 계약 후 6개월(민간택지 기준)이면 전매도 가능하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평택시 용이동에 들어선다. 


    베타뉴스 최천욱 기자 ()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830578?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