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

ASUS "스틱 PC & 미니PC 가정 및 산업체 판매량 상승"


  • 박선중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8-03-26 11:06:55

    ASUS(에이수스)의 스틱 PC와 미니PC가 가정 및 사무실은 물론 산업체에서의 쓰임이 늘고 있다.

    스마트 공장화를 어떻게 활용하는지는 각 기업의 특성에 따라 그 방법이 매우 다양하지만 일반적으로 제조 현장 내에 설치된 센서를 이용하여 수집된 데이터를 중앙처리장치가 실시간 분석하여 효율성을 향상 시키거나 불량률을 낮추는 업무를 진행한다.

    유명 ERP 시스템 업체인 ‘온라인 바다’에서 제작하는 물류 및 생산 관리 시스템에는 현재 에이수스(ASUS)의 스틱PC TS10 모델이 탑재 되어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각 제품의 생산 공정은 자동센서를 통하여 정상과 불량 판정을 구분하며 그 현황은 중앙 컴퓨터로 집결 된다. 그 과정을 에이수스(ASUS)의 스틱 PC로 각 생산 단계에 있는 관리자가 무선으로 신호를 주고 받고 모니터링 하면서 관련 생산 공정을 한 눈에 보고 그에 따른 조치를 즉각적으로 취하고 있다..

    분진과 외부에 노출 되는 등 여러 가지 제품 하자 여부 역시 ERP 공급업체 입장에서는 큰 고민일 수 있다. 하지만 Stick PC TS10 모델의 경우 1년간, Mini PC UN45H-VM214Z 모델의 경우 3년간 A/S를 지원하여 해외브랜드로서는 보기 드문 파격적인 서비스로 기업입장에선 스틱 PC를 조금 더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여기에 미니 PC UN45H-VM214Z 모델에 대한 산업체의 반응도 매우 뜨겁다. 크기만 작을 뿐 높은 성능과 확장성을 갖춰 다양한 시장에서 활용도가 높아 사실상 데스크 톱 이상의 기능을 갖고 있다는 평가다. I/O 연결성은 데스크톱 PC와 차이가 없고, 윈도우 10을 기본 장착하고 있기때문에 운영체제 구매비용 절감은 물론 손쉽게 바로 사용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빠른 데이터 처리속도를 자랑하는 32GB M.2 SSD가 내장되어 사무실 및 가정에서 보다 신속한 컴퓨터 환경을 경험 할 수 있다.

    4K 멀티미디어 작업이 가능하도록 인텔 HD 그래픽스를 탑재하여 대형 전광판, 고사양 디스플레이 장비를 구동하는 등 일상적인 작업과 멀티미디어 작업을 진행하는데 충분한 성능이 구현 가능하다. 이러한 기능 등을 바탕으로 현재 국내에서는 무인 발권기, 푸드 코트 선택 및 호출기에도 쓰이고 있다.

    ASUS 관계자는 “최근 최소의 비용으로 최대의 성과를 얻으려는 업체들에게 주목을 받으면서 함께 조금씩 상승 곡선을 그리고 있다”며, “ASUS만의 경쟁력 있는 기술력으로 사용자들의 성원에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베타뉴스 박선중 (dc3000k@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829548?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