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소식

광주시, 동남아 시장개척 968만불 수출MOU체결


  • 박호재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8-03-20 10:36:12

    광주광역시는 지난 11일부터 17일까지 싱가포르, 캄보디아, 베트남에서 지역 중소기업 10개사가 해외시장 개척활동을 펼쳐 2056만4000불의 수출상담과 968만불의 수출 MOU 성과를 올렸다고 밝혔다.

    이번 해외시장개척단은 개별 기업 방문 활동과 단체상담을 적절하게 안배해 바이어의 수요에 적극 대응하면서 기업에 실질적인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운영하고, 현지 샘플판매와 구매계약을 위한 방문상담도 추진했다.

    ▲ 광주시는 지난 11일부터 17일까지 동남아 시장개척활동을 펼쳐 968만불 수출 MOU체결 성과를 올렸다 ©베타뉴스

    ㈜루젠은 싱가포르 LS SOLAR社와 200만불 수출MOU를 체결해 향후 태양광 가로등 관련 교두보를 확보하고, 베트남 PHOTONICS社와 20만불 수출MOU를 체결했다.

    또한, 주방용 해동기를 생산하는 (주)인아는 싱가포르 UNIVERSAL STEEL INDUSTRIES社와 50만불 수출MOU를 체결하고, 견적서를 보내기로 약속했다.

    농업용 다기능 동력운반차를 조립 생산하는 한아에스에스(주)는 싱가포르 ASIA PACIFIC社와 12만불 수출MOU 체결, 베트남 USA EQUIPMENT TECHNOLOGY社 5만불 수출MOU를 체결해 동남아 시장 진출의 토대를 마련했다.

    치과용 엑스레이 진단기를 생산하는 에이치디티㈜는 캄보디아 PRO DENT TRADING社와 60만불 수출MOU, 베트남 DUC TON CLINIC社와 15만불 수출MOU를 체결해 수출가능성을 보여줬다.

    속사정은 여성청결제 품목으로 캄보디아 GEDINK社와 10만불 수출MOU를 체결하였고, 베트남 VIET HAN社와 7만5000불 수출MOU 체결 및 샘플을판매 하는 등 수출 성과가 기대되고 있다.

    콜라겐 필름을 판매하는 지안은 캄보디아에서 KOREA COSMETIC社와 30만불 수출MOU 체결, MDLS IMPORT EXPORT社와 15만불 수출MOU를 체결했다. 또한 베트남 4개사와 각각 100만불 수출MOU 체결 및 샘플판매를 하는 등 성과를 거뒀다.

    (주)이레그린은 해충 포획기 품목으로 베트남 HOAN MY社와 5만불 수출MOU 체결 및 샘플 판매를 했다. 또한 AET社와 10만불 수출MOU를 체결하는 등 베트남에서 수출가능성을 확인했다.

    (주)에어워터코리아는 에어워터 시스템 품목으로 베트남 DIEN SACH社와 120만불 수출MOU 체결 및 BENTO社 4000불 수출MOU를 체결하고 구체적인 것은 추후 견적서를 보내기로 약속했다.

    (주)라코스미는 미용기기 품목으로 베트남 VIET HAN社와 8만1000불 수출 MOU를 체결했다.

    광주시 관계자는 “시장개척단 지원 사업은 수출을 희망하는 기업에 세계시장에 직접 참여토록 해 장기적으로 수출 확대 기회를 제공해 왔다”며 “이번 상담 결과를 토대로 해외시장 특성에 맞는 상품 전략을 마련하고 이를 토대로 사후관리를 철저히 하면 좋은 성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베타뉴스 박호재 (hjpark@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826373?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