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기사

[기획] 봄 시즌 나들이객 잡기 나선 게임사들


  • 이승희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8-03-20 09:47:07

    2016년 봄 MBC 인기 예능 프로그램 '무한도전'은 봄철 나들이객로 인해 시청률이 떨어진다는 판단 하에 봄과의 전쟁을 선포하고 봄의 오는 것을 막자는 소재로 방송을 진행해 웃음을 선사한 바 있다.

    이는 게임업계도 마찬가지로 봄 시즌은 새학기와 맞물려 온라인 게임 시장의 전통적인 비수기 시장으로 꼽히고 있다. 때문에 게임사들은 봄 시즌을 맞아 유저의 이탈을 막기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해 주목받고 있다.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는 '카카오 배틀그라운드'는 친구와 함께 게임을 플레이하고 이를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선물을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오는 4월 4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은 2명 이상의 친구와 함께 PC방이나 집 등에서 게임을 즐긴 후 이를 사진으로 찍어 공식 홈페이지와 페이스북에 댓글로 올리면 누구나 참여가능하다.

    참여한 이용자에게는 이벤트 종료 후 추첨을 통해 15만원 상당의 고급 헤드셋(10명)과 문화상품권 5천원권(150명)을 친구와 함께 나눌 수 있도록 2개씩 증정한다.

    한편 '카카오 배틀그라운드'는 최근 업데이트를 통해 친구 기능과 로비 음성 채팅, 이모트 시스템을 추가했으며, 친구 기능을 통해 최대 50명까지 자유롭게 친구를 추가하고 최근 같은 팀에서 플레이했던 이용자 30명도 RECENT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또한 로비 음성 채팅을 지원해 게임 플레이 전, 후 로비에서 파티원과 음성 소통이 가능해 졌으며, 캐릭터가 감정을 표현하는 이모트 12종도 선보였다. 이모트는 향후 지속적으로 추가해 커뮤니티 콘텐츠를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넥슨이 서비스하는 MMORPG '천애명월도'도 다양한 아이템을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4월 18일까지 진행한다.

    '천애명월도'는 '골라 받는 빙고' 이벤트를 열고 게임에 접속할 때 마다 5X5 빙고판 한 칸에 해당하는 보상을 지급, 한 줄씩 빙고를 완성할 때 마다 수양단(10만), 은량 10금, 상급 행단 선물, 18칸 가방 등 아이템을 지급한다.

    또한 누적 이용 시간에 따라 2급 영옥, 1급 천공정수, 심법 조각(영웅) 등의 다양한 보상을 제공하고, PC방에서는 두 배의 보상과 전설 폄석 교환권, 5만 전표 등을 추가로 지급한다.

    '천애명월도'는 최근 320대320의 규모로 최대 640명까지 전투에 참여할 수 있는 '맹회결전'을 비롯해 120대120 규모의 '강탈전', 80대80 규모의 '거점전' 등 다양한 규모의 진영전을 추가해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 2월 출시 이후 흥행 행진 중인 펄어비스의 '검은사막 모바일'은 원작과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 하기 위해 PC 원작 '검은사막'과 크로스 프로모션을 오픈했다.

    오는 4월 13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은 '검은사막 모바일' 인게임 배너와 프로모션 페이지를 통해 해당 마스터 쿠폰을 입력하면 '검은사막' 온라인에서 사용 가능한 아이템을 제공한다

    신규 유저 뿐만 아니라 '검은사막' 온라인 플레이 타임이 24시간 미만인 유저라면 원작 '검은사막'을 보다 쾌적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게임머니, 새로운 여정의 상자 등을 지원할 방침이다.

    이 중 '새로운 여정의 상자'는 펄 의상, 기능성 의상, 인게임 머니, 할인 쿠폰 등 검은사막 온라인을 플레이하는데 유용한 아이템으로 구성된 상자로, 빠른 성장을 돕도록 현재 레벨에 꼭 필요한 아이템으로만 선별했으며 11레벨부터 56레벨까지 지원해 원하는 구간에서 개봉해 사용 가능하다.


    베타뉴스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826265?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