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수원중고차 알뜰카 봄철 차량 관리 팁


  • 김수현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8-03-19 08:58:17

    ⓒ알뜰카

    따뜻한 봄을 맞아 겨울 동안 쌓인 묵은 때와 미세먼지로 인해 더러워진 차를 청소하는 사람들이 하나둘씩 늘어나고 있다. 이에 수원중고차 알뜰카에서 청소뿐 아니라 중요한 차량관리법을 소개한다.

    첫째, 봄철 황사와 미세먼지 대비를 위해 에어필터와 에어컨 필터를 교체해야 한다. 에어필터는 차량 내부로 유입되는 공기 불순물을 걸러주기 때문에 지금이 최적의 시기다. 또한 겨울내내 틀었던 히터로 인해 에어컨 필터에서 찌든 냄새와 함께 곰팡이가 서식할 우려가 있기 때문에 쾌적한 환경을 위해 교체해 주는 것이 좋다.

    둘째, 눈 쌓인 도로를 달렸다면 눈과 얼음을 녹이는 작용을 하는 염화칼슘이 묻어 있을 수 있으니 하부 세차와 휠 청소는 반드시 해야 한다. 염화칼슘이 자동차 하부에 달라붙어 자동차를 부식시키는 원인이 되기 때문에 완벽한 세차를 위해 자동차 휠 사이사이 혹은 안쪽을 꼼꼼하게 점검하며 제거해 준다.

    셋째, 겨울이 시작되기 전에 흔히들 하는 발수코팅 시간이 지나면서 공기 중의 먼지가 붙거나 오염되는 경우가 많은데 닦아도 제대로 닦이지 않는 이유는 유리에 얇은 유리막이 형성되었기 때문이다. 이렇게 형성된 유막은 와이퍼 작동과 시야 확보를 방해하기 때문에 겨울이 끝날 무렵 유막을 제거하고 새롭게 발수코팅을 하는 것이 좋다.

    넷째, 자동차 배터리는 히터, 열선시트 등으로 겨울철 전력소모가 많았기 때문에 꼼꼼히 점검해야 한다. 배터리 본체를 물걸레로 닦아주고, 배터리 단자는 사용하지 않은 칫솔이나 브러시로 털어낸 뒤 단단히 조여 준다. 또 배터리 인디케이터 색상을 확인하고, 필요 시 새 제품으로 교체하는 것이 좋다.

    봄철 차량관리를 통해 안전하고 쾌적한 운전을 위해 종합적인 점검과 관리가 필요하다. 이와 같이 차량관리를 통해 몇 가지 주의만 한다면 중고차를 판매할 때 일반적인 중고차 시세금액보다 더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가 가능하다.

    현재 알뜰카는 현재 알뜰카는 오산, 평택, 용인 등을 비롯해 전국 각지에서 사람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으며 현실적인 가격으로 중고차를 엄선해 추천하고 있다고밝혔다. 또한 시운전후 정비소 점검을 거쳐 선택할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자세한 내용은 알뜰카 카카오톡 또는 인스타그램 등에서 문의 가능하며 해당업체 홈페이지 에서도 매물 및 고객 후기를 확인할 수 있다.

     


    베타뉴스 김수현 ()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