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

스틸시리즈, 2중 센서 적용 게이밍 마우스 라이벌 600 출시


  • 박선중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8-02-26 11:42:49

    스틸시리즈가 정밀하고 사실적인 트래킹이 가능한 듀얼 센서 게이밍 마우스 ‘라이벌 600 게이밍 마우스(Rival 600 Gaming Mice/이하 라이벌600)’를 출시한다.

    라이벌 600은 1개의 마우스에 2개의 센서를 이용, 실제 마우스 움직임과 화면 움직임을 1:1로 구현하는 ‘트루무브3(TrueMove3) 센서’를 기본으로, 리프트오프(lift-off) 거리를 추적하는 ‘LOD광학센서’를 서브 센서로 쓴 듀얼 센서 시스템 마우스다.

    기본 센서인 ‘트루무브3옵티컬 센서’는 스틸시리즈가 픽스아트사와 독점 콜라보를 통해 개발, 처음으로 화면과 현실 이동거리에 대한 1:1 추적이 가능하다. 트루무브 3센서는 비효율적인 지터 감소나 트레킹 대기시간 측면에서 성능이 떨어지는 다른 마우스 센서와는 달리 100-12,000 CPI의 1:1 트레킹을 통해 응답 시간을 단축시키고 정확도를 높였다.

    ‘라이벌600’의 2번째 보조 센서인 리프트 오프 디스텐스(Lift-off distance) 센서(이하 LOD센서)는 마우스가 마우스 패드를 인식하는 거리를 감지하는 옵티컬 센서이다. LOD 센서는 마우스와 마우스 패드와의 인식 거리를 조절할 수 있다.

    특히 마우스 패드의 원단에 따라 센서의 인식 정도를 사용자가 원하는데로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다. 때문에 마우스를 들었다 놨다 할 때 일어나는 약간의 오작동마저 최소화한 것. 뿐만 아니라 리프트오프 감지 정확도가 세계 최고 수준인 0.5mm이하로 뛰어난 원근감을 갖춘 리니어 옵티컬 감지 기능을 자랑한다.

    라이벌 600은 라이벌 라인 중 가장 최신형 제품으로 차세대 센서 시스템에 최대 256가지의 무게 및 균형 옵션을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다. ‘무게 튜닝 시스템’이 있어 사이드에 무게추로 좌우 균등이나 무게 중심을 사용자 스타일에 맞게끔 설정할 수 있다.

    버튼은 분리형으로 오른쪽/왼쪽 버튼이 분리되며 경계선인 RGB 옆 라인 3곳은 모두 원하는 컬러 지정이 가능, 휠 및 로고 부분도 조명 설정이 가능하다. 또 32비트 ARM 프로세서를 채택해 게이머가 CPI 설정, 버튼 리매핑(remapping), 매크로, 조명효과를 저장하여 LAN이벤트 및 토너먼트 대회에서 별도의 소프트웨어 없이도 게이머가 사용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라이벌 600’은 스틸시리즈 엔진 소프트웨어와 호환이 가능하며 ‘엔진 앱’ 사용 시 8개 존 RGB 조명을 쉽고 직관적으로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다. 디스코드(Discord) 및 게임센스 엔진 앱을 통해 채팅 알람을 받거나 게임내 이벤트 등 가능하다.


    베타뉴스 박선중 (dc3000k@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815662?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