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코드원 에듀, "프리미엄 1인 독서실, 안정적인 창업 시스템 갖춰"


  • 전소영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8-02-23 17:16:18

    최근 창업시장의 경쟁이 치열해짐에 따라 창업 트렌드의 변화도 빠르게 이어지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성공적인 창업을 위해서는 트렌드에 민감하게 반응해야만 한다. 하지만 대부분의 개인 창업자들은 뒤늦게 따라가기도 버거운 것이 현실이다.

    인기에 편승해 반짝하고 사라질 아이템 보다는 안정적인 아이템에 도전하는 것이 효과적인데 학생부터 성인까지 꾸준한 수요가 보장되는 독서실 창업이 대표적인 경우다.

    독서실은 오랫동안 유지되어온 교육사업이다. 트렌드와 상관 없이 유지되어 왔으나 이는 곧 발전을 저해하는 요소가 되었고 사양산업으로 평가 받는 등 수모를 겪기도 했다. 하지만 최근 독서실 창업 시장은 쾌적한 공부환경과 체계적인 시스템을 갖춘 프리미엄 독서실의 등장과 함께 뜨거운 반응을 일으키고 있다.


    그 중심에 독서실 창업 전문 브랜드 ‘코드원 에듀’가 주목을 받고 있다. 프리미엄 1인 독서실을 내세워 많은 예비 창업자들과 기존 독서실 운영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차별화 된 공간 설계, 회원 관리 노하우는 물론 친환경 자재를 사용한 편안한 인테리어를 제공해 점주 뿐만 아니라 이용자들에게도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것이다.

    프리미엄 1인 독서실은 SCS(Self Control System)을 이용, 스스로 1인실 내부의 조명, 온도, 소리, 공기까지 본인이 집중하기 가장 좋은 환경으로 직접 조절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무선 WIFI, 개별적으로 랜석 연결이 가능해 인터넷 강의도 편하게 들을 수 있으며 개별 콘센트, USB포트도 설치돼 있어 휴대폰, 테블릿 등의 학습기기를 충전 할 수 있다.

    현재 독서실 시장에서 프리미엄 독서실이 차지하는 시장점유율은 20%~30% 정도 밖에 되지 않고 있다.

    독서실을 단순한 시설 임대를 하는 공간이라는 생각에서 탈피, 독서실을 이용하는 수험생 및 직장인들을 위한 다양한 교육서비스와 편안한 시설, 서비스까지 갖춘 프리미엄 독서실이 떠오름에 따라 신규 창업 뿐만 아니라 기존 독서실 리모델링이 계속해서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이와 관련 ‘코드원 에듀’ 관계자는 “프리미엄 독서실은 안정적으로 장기간 운영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라면서 “지금은 독서실 창업자들의 진입장벽을 낮추면서 성공을 할 수 있는 가성비가 좋은 ‘코드원 에듀’를 통해 신규 창업, 기존 독서실 리모델링 문의가 계속해서 이어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베타뉴스 전소영 (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814979?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