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리얼야구존 "중년 창업, 가장 중요한건 안정성…장기적 가치 높은 스크린야구 주목 "


  • 전소영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8-02-23 15:44:50

    은퇴를 앞두고 있는 중년 세대라면 누구나 한 번쯤 창업에 대해 고민해봤을 것이다. 백세시대가 도래한 가운데 평생직장의 개념도 점점 사라지면서 퇴직 후 인생 2막을 준비하는 예비창업주들이 증가하고 있다.

    대부분 중년 창업가들의 목표는 화려한 성공이 아닌, 안정적인 운영일 것이다. 무궁무진한 도전 정신과 열정으로 뭉친 청년창업과는 사뭇 다르다. 한 번 실패해도 다시 시작할 수 있는 시간적 여유가 있는 청년창업가와는 달리 중년 세대는 실패할 경우 감수해야 할 리스크가 크다.

    창업을 결심했다면 현실적인 고민을 무시할 수 없다. 직장생활을 할 때보다 오히려 시간적인 여유도 확연히 줄어들고 휴일도 보장받을 수 없다. 세일즈맨처럼 정해진 출퇴근 시간과 정기적인 휴일은 꿈꾸기 어렵다. 이러한 점들을 종합적으로 고려했을 때도 창업이 본인과 맞는다는 생각이 든다면 향후 전망을 끊임없이 고려해야 한다.

    중년 창업분야에서 최근 가장 각광을 받고 있는 아이템을 소개하자면 바로 스크린야구장이다. 스크린 야구 업계 1위 브랜드 ‘리얼야구존’ 관계자에 따르면 “은퇴를 앞두고 있거나 은퇴한 중년 사장님들의 상담이 꾸준히 늘고 있다”며 “스크린야구장은 체력 부담과 지출이 적으면서 전문 지식 없이도 도전이 가능하다는 점이 장점이다”라고 설명했다.

    스크린야구장은 야외가 아닌 실내에서도 실감나는 플레이를 즐길 수 있어 최근 새로운 모임 장소로 인기를 모으고 있다. 타깃층도 매우 다양하다. 20대 대학생은 물론이고 30대 이상의 직장인들의 회식 장소로도 각광을 받고 있으며 어린 자녀를 동반한 가족단위 이용객, 이색 데이트를 원하는 커플 이용객도 많이 찾고 있다.

    특히 스크린 야구는 4차 산업혁명의 핵심 축으로 불리는 VR 기술을 활용해 건전하면서도 건강한 놀이문화로 자리 잡았다. 리얼야구존의 경우 메이저리그 연습용 피칭머신은 물론 실제 야구공 사용, 카메라 센서 특허 등록 등으로 실제 야구 선수가 된 것 같은 실감나는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스크린야구장 창업은 야구가 한 때 유행이 아닌 오랜 시간 전 국민적인 사랑을 받는 전통적인 스포츠라는 점을 비춰 볼 때 장기적으로 전망도 좋다. ‘리얼야구존’의 경우 전국 200호점 계약을 돌파하는 동안 폐업한 지점은 단 한 곳도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투자대비 매출과 순이익률도 높고 투자금 회수 기간도 빨라 창업주들의 만족도가 높다.

    ‘리얼야구존’은 창업에 첫 도전하는 중년들을 위해 철저한 사전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운영 노하우 전수, 적극적인 마케팅 등 상생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마련해 전폭적인 지원을 펼치고 있으니 참고해보자.

     


    베타뉴스 전소영 (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814930?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