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카카오키즈, “카카오키즈폰, 티몬에서 미리 만나세요”


  • 전소영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8-02-23 11:28:34

    카카오 자회사 핀플레이(대표 서상원)가 미니폰 형태의 어린이 전용 폰인 ‘카카오키즈폰’을 출시한다. 이에 따라 정식 출시에 앞서 23일(금)부터 티몬에서 사전예약 판매를 진행한다는 소식이다.

    티몬에서 진행하는 카카오키즈폰 사전예약은 오는 3월 7일까지 진행 될 예정이며, 티몬에서 사전예약 구매 시 단말기 금액 할인 및 티몬 적립금 5만원 제공하는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해 신학기 시즌 많은 인기를 누릴 것으로 예상된다.

    카카오키즈폰은 국내 인기 캐릭터인 카카오의 리틀프렌즈 캐릭터를 적용하여 아이들에게 친숙하게 다가갈 예정이다. 마법천자문을 포함해 자체 개발한 영어, 수학, 과학 등의 교육 콘텐츠부터 서대문자연사 박물관 등 체험형 콘텐츠, 퀴즈배틀과 같은 게임 콘텐츠를 탑재해 학습용으로도 사용 가능하다.

    또한 문자 전송 시 음성인식 문자 전송은 물론 한글 타이핑이 가능하며, 터치 키패드 영역 제스처를 통해 보호자 긴급호출 및 다양한 기능을 실행할 수 있다. 아이의 손에 맞춰 설계된 콤팩트한 크기와 기존 폴더폰 대비 절반 수준의 무게로 목걸이로 착용 시 목디스크에도 안전하다.

    해당 키즈폰은 국내에서 처음 선보이는 한글 터치 키패드가 탑재 미니폰으로 기존 시계타입의 키즈워치폰과는 달리 통화 시 프라이버시 보호를 통해 사용성을 개선 하였다. 또한 보호자앱을 통한 통합관리로 스마트폰 중독을 예방할 수 있어 우리 아이들의 올바른 휴대폰 사용 습관을 길러주고 보호자에게는 안심을 제공한다.

    아울러 최대 11일 사용 가능한 내장 배터리의 탑재로 장시간 사용이 가능하며 더욱 정교화된 위치확인으로 안심 기능을 강화했다. 음성인식 기능도 포함되어 있어 문자발송, 전화 등 주요기능을 편리하게 실행할 수 있다. 안전성 또한 주목할 부분이다. 한국 어린이 안전 인증(KC)은 물론 각종 위해 물질에 대해 높은 안전 수준을 요구하는 미국 소비자제품안전 개선법(CPSIA) 기준의 테스트를 통과 했으며 생활방수 인증으로 더욱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데이터를 마음껏 사용할 수 있고 국내 최저단위 초과요금으로 요금제 부담 없는 후불 요금제와(24개월 약정) 기본료, 일차감 없이 필요한 만큼 충전하며 사용할 수 있는 무약정 선불요금제 출시로 요금제 선택의 폭을 넓혔다.

    핀플레이 서상원 대표는 “기존에 없었던 형태의 유니크한 제품으로 키즈폰 시장에 큰 반향을 불러 일으킬 것으로 기대한다”며 “카카오키즈폰 출시를 시작으로 키즈 사업군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카카오 공동체가 보유한 기술 및 인프라를 핀플레이의 제품과 융합해 급변하는 IoT, 통신 시장에서 독보적인 존재감을 들어낼 것”이라고 말했다.


    베타뉴스 전소영 (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814697?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