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2018 멜론 서울국제오디오쇼 & 모파이쇼 개최


  • 전소영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8-02-20 15:50:43

    오디오와 모바일 음향기기를 한눈에.. 풍성한 이벤트 마련


    (주)하이파이클럽이 주최하고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 멜론이 후원하는 ‘2018 멜론 서울국제오디오쇼 & 모파이쇼’(2018 Seoul International Audio Show & MoFi Show with Melon)가 오는 3월 2~4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펼쳐진다.

    이 행사는 올해로 8회째를 맞는 국제 오디오쇼로 대한민국의 최첨단 오디오 산업과 세계 최고급 명품 하이엔드 브랜드를 만나볼 수 있으며 가족과 함께 하는 다양한 문화 체험의 장도 펼쳐진다. 특히 올해는 모바일 음향기기 관련 전시회로 큰 호응을 받았던 모파이쇼가 함께 개최돼 규모를 예년보다 2배 이상 키워 진정한 국제 규모의 컨슈머 음향기기 전시회로 거듭나게 되었다.


     
    2018 멜론 서울국제오디오쇼&모파이쇼는 하이엔드 오디오는 물론 헤드폰, 이어폰 및 라이프스타일 모바일 음향기기 등 다양한 제품이 전시 및 시연되고, 다양한 이벤트가 함께 진행돼 단순한 전시회를 넘은 하나의 문화 행사로 진행될 예정이다.

    2018 멜론 서울국제오디오쇼에는 역대 최다 브랜드가 참가한다. 포칼(Focal), 뮤지컬 피델리티(Musical Fidelity), 브이티엘(VTL), 아방가르드 어쿠스틱(Avantgarde Acoustic)관계자가 방한하여 최신 제품 소개와 기술에 대한 세미나를 진행할 예정이다.

    하이엔드 스피커로는 프랑스 포칼(Focal)의 마에스트로 유토피아 에보(Maestro Utopia EVO), 영국 케이에프(KEF) 블레이드2(Blade II), 1.2톤의 무게를 자랑하는 미국 와이지 어쿠스틱스(YG Acoustics)의 플래그십 모델인 손야 엑스브이(Sonja XV) 등을 선보이고, 앰프는 전통의 명가 매킨토시(Mcintosh)의 MC1.25KW 신형 파워앰프와 브이티엘(VTL)의 7.5 III, 지그프리드 2(Siegfried II), 등이 전시된다.

    또한 소스기기로는 독일 클리어오디오사의 1억을 호가하는 턴테이블인 마스터 이노베이션(Master Innovation)과 디스크리트(Discrete) 모델을 한국의 자랑인 오렌더(Aurender) W20 등 역대 최대 제품이 전시되어 관람객에게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코엑스 Hall E(3층) 전관에서 열리는 모파이쇼도 이전에 비해 더욱 화려한 라인업을 자랑한다. 휴대용 고음질 기기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아스텔앤컨(Astell&Kern), 국내에 두터운 팬층을 가지고 있는 오디오 테크니카(Audio-Technica)와 고음질 음향 솔루션을 가진 래드손(Radsone)이 이어스튜디오(EarStudio) 블루투스 리시버를 선보이며, 글로벌 수상으로 큰 기대를 모으는 미스터스피커스(MrSpeakers) 헤드폰 등과 같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헤드폰 및 이어폰 제품들도 출품된다.

    이러한 화려한 오디오쇼 속에서 오디오 입문자와 중급자를 위한 강의도 마련된다. △오디오가 뭐예요? △암호와 같은 오디오스펙 알아보기 △음반을 쉽게 정리하고 들어볼 수 있는 ‘고음질 녹음과 오디오 테스트’ 등의 강의가 진행된다. 럭키백 이벤트, 얼리버드 이벤트, 모파이 가족 모델 인증샷 이벤트 등도 참관객들의 흥미를 끌 것으로 보인다.

    하이파이클럽 한창원 대표는 “국내 최대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 멜론과 함께 오디오와 모바일 음향기기를 한눈에 볼 수 있는 풍성한 축제의 장을 준비했다"며 "미국 라스베이거스 2018 CES에서 큰 주목을 받은 LG UHD 4k 프로젝터의 한국 최초 소개와 함께 소니 4K 프로젝터와 같은 최첨단 프로젝터 등 다양한 볼거리와 한층 커진 행사 규모에 걸맞은 라이브 콘서트가 참관객들에게 큰 감동을 선사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2018 멜론 서울국제오디오쇼 & 모파이쇼의 입장료는 50% 할인된 5천원에 사전구매가 가능하며 멜론의 그린(Green) 등급 이상 회원은 무료입장이 가능하다. 사전예약 및 자세한 행사 안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베타뉴스 전소영 (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