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

제이비랩, 대용량 배터리 휴대용 블루투스스피커 d2 출시


  • 박은선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8-02-12 15:41:43

    음향기기 전문기업 제이비랩은 심플하고 깔끔한 디자인, 다양한 방법으로 음악 감상이 가능한 블루투스스피커 d2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제이비랩은 이번 제품은 수년간 많은 스피커를 판매하면서 다양한 소비자들의 니즈를 접한 의견을 반영한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2018년 새롭게 출시된 블루투스스피커 d2는 동급 대비 대용량 배터리를 적용, 배터리 지속 시간이 약 4배 길어졌으며 한 번 충전으로 야외에서도 긴 시간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D2 스피커는 리튬 배터리를 적용해 일반 배터리에 비해 2배 이상 높은 전압을 가지며, 에너지 밀도가 높고 넓은 온도 범위에서 작동이 가능해 안전성을 높였다.

    휴대용 블루투스스피커 제이비랩 d2

    제이비랩 d2 블루투스스피커는 시크한 무광 블랙 컬러로 어떠한 장소에 두어도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필통 정도의 사이즈로 간편하게 휴대가 가능하다. 또한, 무게가 337g으로 S사의 아메리카노 1잔(340g) 무게와 비슷하다.

    제품 하단에는 고무재질의 패드가 부착되어 있어 풍부한 사운드 출력으로 인한 진동을 방지해 준다. 이 패드는 충격을 흡수하고 진동을 막아 원음에 충실한 사운드를 제공한다.

    제이비랩의 최신 블루투스스피커 d2는 일반 스피커와 달리 고성능 풀레인지 스피커를 2배 탑재해 보다 공간감 넘치는 사운드를 선보인다. 또한, 모든 음역대를 유연하게 표현하여 저음에서 고음까지 자연스러운 소리를 얻을 수 있고, 듣는이의 음향 몰입도를 높여준다.

    여기에 일반적인 패시브 라디에이터가 아닌 메탈이 적용된 고급 라디에이터 서버우퍼를 탑재해 베이스 음이 퍼지지 않고 단단하게 해주어 확연한 베이스의 차이를 느낄 수 있도록 했다.

    회사는 이러한 부품을 담아내기 위해 실링 처리된 인클로우저를 사용해 내부 부품들의 효율을 최대한으로 높였다고 강조했다.

    태블릿 및 스마트폰과 같은 모바일 기기에서 고품질의 사운드를 제공하기 위해 특별히 설계된 고음질 DSP가 블루투스스피커 d2에 탑재됐다.이를통해 음악을 듣거나 영화를 볼 때 더욱 뛰어난 몰입도를 제공한다.

    d2 상단부에는 제품 조작에 꼭 필요한 버튼만을 배치해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작동할 수 있다. 기본적인 음악 관련 조작뿐 아니라 블루투스 통화 버튼도 있어 휴대폰이 멀리 있더라도 스피커에 내장된 마이크로 핸즈프리 통화가 가능하다.

    D2 스피커는 블루투스 기능이 내장된 스마트폰, 태블릿PC 등과 같은 멀티미디어 기기를 무선으로 연결해 복잡한 선 연결 없이 기기에 내장된 음악이나 동영상의 사운드를 감상할 수 있다. 또한, 기본적인 재생 및 일시 정지 등의 제어도 가능하다.

    한 번 블루투스 페어링 된 기기는 반경 10m 이내에서 기기를 켜면 자동으로 연결되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D2 스피커와 블루투스 연결이 되어 있다면 스피커에 내장된 고감도 마이크로 깨끗하고 실감나는 핸즈프리 통화도 할 수 있다. 음악 감상 중 전화가 오면 음악은 잠시 멈추고 d2 스피커로 통화를 할 수 있으며, 통화 종료 후 음악은 다시 재생되어 편리함을 더했다.
     
    블루투스 재생 외에도 제이비랩 d2 스피커는 microSD나 USB메모리에 노래를 저장해 스피커를 통해 감상이 가능하다. 메모리 삽입 시 해당 모드로 자동 전환되며, 전원을 껐다가 켜면 마지막에 재생했던 곡부터 재생되므로 많은 곡을 이어서 듣는 것도 가능하다.

    이 외에도 AUX 외부입력을 지원하여 멀티미디어 기기 (PC, 노트북, DMB, MP3 등)에 AUX 케이블로 연결하시면 마치 하나의 기기처럼 안정적으로 음악 감상이 가능하다.

    간편한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로, 구성품에 포함되어 있는 micro 5핀 충전 케이블로 쉽게 충전을 할 수 있다.충전 중 사용이 가능하기에 한 장소에 오래 두고 사용하실 때는 충전용 어댑터를 연결하여 배터리 방전없이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다.

    제품 전원은 켜져 있으나 블루투스 연결이 되지 않다면 배터리만 소모되기에, 약 10분간 블루투스가 연결되지 않으면 자동으로 전원이 차단되어 더욱 효율적인 배터리 관리를 할 수 있다.

    제이비랩 블루투스스피커 d2는 제이비랩에서 자체 개발한 어플 JBLAB READER를 활용해 블루투스 모드에서 사용 중일 때에는 문자, 카카오톡 등의 메시지 수신 시 폰을 보지 않아도 내용을 읽어주는 기능을 제공한다. 단,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계열만 가능하다.


    베타뉴스 박은선 기자 (silver@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809966?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