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

델 EMC, AMD 에픽으로 구성된 파워엣지 서버 출시


  • 박선중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8-02-07 10:51:31

    델 EMC(Dell EMC)가 AMD의 에픽(EPYC) 프로세서를 적용한 고성능 ‘파워엣지(PowerEdge)’ 서버 신제품 3종을 출시한다.

    AMD의 에픽 프로세서를 쓴 이번 신제품은 ‘파워엣지 R6415’와 ‘파워엣지 R7415’, ‘파워엣지 R7425’ 등 랙 서버 3종으로, 소프트웨어 정의 환경과 엣지 컴퓨팅, HPC 시장을 겨냥해 디자인됐다. 지난 7월 선보인 14세대 파워엣지 서버군의 특징인 아키텍처 확장성은 물론, 원격으로 서버에 접속해 관리하는 ‘iDRAC 9’과 모바일 기반의 관리를 위한 ‘퀵 싱크(Quick Sync)2’와 같은 지능적 자동화 기능, 통합된 보안기능을 제공한다.

    최대 32코어(64스레드)와 8개 메모리 채널, 128 레인 PCIe를 지원하는 AMD 에픽 프로세서와 최신 파워엣지 서버의 기술을 결합해 TCO를 낮추는 한편, 까다로운 워크로드를 소화할 수 있는 성능을 구현한다. 또 DBMS와 애널리틱스 워크로드를 유연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최대 4TB의 메모리 용량을 제공한다. 워크로드에 따라 다양한 구성으로 최적화가 가능한 델 EMC의 새로운 파워엣지 신제품은 다음과 같다.

    파워엣지 R6415는 뛰어난 구성 옵션과 1U 싱글 소켓으로, 고집적도의 스케일아웃 컴퓨팅 역량을 제공한다. 최대 10개 PCIe NVMe 드라이브로 유연한 스토리지 구성이 가능하다.

    2U 싱글 소켓의 R7415는 VM웨어의 스토리지 가상화 솔루션 vSAN과 서버를 결합한 ‘vSAN 레디노드(vSAN Ready Nodes)’로 인증 받은 첫 번째 AMD 에픽 기반 서버 플랫폼이다. vSAN 용도의 4노드 클러스터당 TCO를 최대 20% 절감할 수 있다. 128 레인 PCIe를 장착해 클라우드 컴퓨팅과 가상화를 위해 동일한 데이터센터 내에서 가속화된 서버 대 서버 대역폭을 제공한다.

    듀얼 소켓의 R7425는 컨테이너와 하이퍼바이저, 가상화 머신(VM), 클라우드 컴퓨팅, 그리고 컴퓨터 유체 역학(CFD)과 같은 HPC 워크로드에 강하다. 메모리 대역폭과 코어 집적도가 뛰어난 서버를 필요로 하는 다양한 HPC 워크로드에 적합하게 최대 64코어, 고집적 GPU, 고집적 FPGA(field-programmable gate array) 성능으로 높은 대역폭을 제공한다.

    델 EMC 서버 및 인프라 시스템 부문을 총괄하는 애슐리 고락퍼웰러(Ashley Gorakhpurwalla) 사장은 “AMD와 협력해 출시하는 이번 서버 신제품들은 IoT(사물인터넷) 기술을 도입하려면 엣지 환경에서도 높은 유연성과 성능의 서버를 필요로 하는 고객사들을 만족시킬 수 있는 낮은 TCO와 확장성, 워크로드별 최적화된 구성을 제공하는 솔루션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베타뉴스 박선중 (dc3000k@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807331?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