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소식

성장현의 용산구정, 꼼수와 편법 행정의 극치 보여줘


  • 이 직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8-01-28 23:00:30

    성장현 서울 용산구청장의 꼼수 행정이 극에 달하고 있다. 벌이는 사업마다 온갖 의혹들로 넘쳐 나기 때문이다.

    ◇ 구금고 입찰 시 아들 특혜 채용 의혹

    2010년 집권하자마자 의혹은 시작 되었다. 용산구 제2금고 유치에 여러가지 문제가 있었던 것. 시스템도 갖추어져 있지 않은 은행에 구금고를 맡긴 것이다. 이 과정에서 아들 특혜 채용 의혹이 불거졌다.

    2014년 제1금고를 선정할 때도 많은 문제가 있었다. 2010년 선정 시 약속한 약속들이 지켜 지지 않았는데도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1금고까지 준 것이다. 이 무렵 특혜 채용 의혹이 일고 있는 성장현 구청장의 아들이 구금고 영업 담당으로 일했다.

    당시 이 업무를 담당했던 직원이 최근 <베타뉴스>에 당시 상황을 자세히 제보해 오면서 검찰 수사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제주유스호스텔 꼼수 강행 의혹

    120억 가량 들어간 제주유스호스텔 사업도 온갖 의혹들로 넘쳐나고 있다. 이 사업 추진의 핵심 근거가 된 설문조사가 너무나 편파적으로 진행 되었다는 의혹이 있다. 설문조사 내용만 봐도 이미 제주도로 내정을해 놓은 상태에서 설문조사 참여자들에게 제주도로 투표 하도록 사실상 설득하는 형태로 진행했다는 의혹이 있다.

    RFID 음식물류 폐기물 대형 감량기 입찰 구청장 친인척 비리 의혹

    2012년경부터 시작된 음식물 쓰레기 대형 감량기 도입에도 온갖 문제가 드러났다. 아무런 경험과 기술도 없는 친인척 회사에 25억에 육박하는 용산구 입찰을 모두 몰아준 것이다. 이 과정에서 온갖 편법이 동원 되었다. 주변에서는 성장현 용산구청장 친인척 조판익씨가 이사로 있는 회사 제이크린피아에 최적화된 입찰이었다고 입을 모으고 있다.

    ▲ 온갖 의혹들이 난무하지만 아무일 없는 듯 운영되고 있는 용산구청 © 베타뉴스



    용산역전면1구역 용사의집 재개발 적폐 사업 가담 의혹

    용사의집이 포함된 용산역 전면 1구역 재개발 부분에서도 온갖 꼼수가 난무했다. 너무 작아서 구역을 나눌 수 없는 용사의집 부지를 엉뚱한 땅을 끼워 넣어서 마치 규정을 충족하는 것처럼 보이게 해서 구역을 나눠 준 의혹이다.

    민간에서 이 구역에 세계적인 관광호텔을 지으려던 계획을 수포로 돌아가게 하는데 용산구청이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는 의혹이다.

    특혜 채용 의혹이 끊이지 않는 용산구

    용산구청 혹은 산하 기관에서는 끊임 없이 특혜 채용 의혹이 제기되고 있다. 용산구시설관리공단을 비롯해 용산문화원, 용산구청 주차관리과 등 여러 부서 이름이 거론되고 <베타뉴스>로 제보가 온 것만도 여러 건에 달한다.

    서울시 땅에 서울시 의견 묻지도 않고 다목적체육관 건설 강행

    원효로에 건설 중인 다목적 체육관은 서울시 땅에 짓고 있다. 그런데 용산구의회에 확인 결과 용산구청은 서울시의 의견을 묻지 않고 16억 3천만원에 달하는 세금을 집행하고 있었다. 또 16억 3천만원이나 들여 지으면서도 가설건축물이라 지을 수 있다며 우기고 있다.

    답변을 회피하는 구청장
     
    무엇보다 더불어민주당 소속인 성장현 구청장의 구정 운영 방식이 소통 보다는 불통이 심하다는 의견이 팽배하다. 이런 불통의 구정 운영으로 인해 더불어민주당에 적합한 구청장인지에 대한 의구심이 지속적으로 제기 되고 있다. 의혹이 일고 있는 사업 자료들에 대해 비공개 처리해 놓아 의혹을 더 키우기도 하고 있고, 본인에게 제기된 핵심적인 의혹들에 대해 본인이 답변하지 않고 굳이 부구청장이 답변하도록 하고 있는 것도 그 예다.

    한 용산구민은 "성장현 구청장의 행정을 보면 19세기 행정을 보는 듯하다. 21세기에 맞게 좀 더 투명하고 공정하게 진행할 수는 없는 것인지 너무 답답하다."라고 말했다.


    베타뉴스 이 직 기자 (leejik@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802526?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