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현대BS&C, IT부문 노영주-건설부문 김태영 각자 대표이사 체제로


  • 이직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8-01-26 17:03:46

    현대BS&C(현대비에스앤씨)는 IT부문과 건설부문에 각자 대표이사 체제를 도입해 ‘경영전문화 및 지속 성장 구현’을 달성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체제 개편으로 IT부문을 맡게 된 노영주 대표이사는 2018년 신년사를 통해 “2017년은 변화의 환경 속에서 새로운 성장동력을 발굴한 한 해였다면, 올해는 이를 발판으로 거스를 수 없는 4차 산업혁명의 거대한 패러다임 변화에 발맞추어 본격적인 혁신과 성장을 이루는 질적인 도약의 한 해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 (왼쪽) IT부문 노영주 대표이사, (오른쪽) 건설부문 김태영 대표이사



    그는 또한 디지털 혁신의 바람으로 4차 산업혁명 전환기를 맞고 있는 산업계에 핵심적인 기술과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들의 성공적인 Digital Transformation 여정에 든든한 파트너가 될 수 있도록 창의적이고 지속적인 내부 혁신과 역량 강화를 조직 목표의 주요 지표로 내세웠다.

    이를 위한 사업방향으로 ‘차별화된 전문역량기반 경영체계 확립’을 선언하고, 중점 추진 사항으로는 융합기술연구소와 블록체인사업부를 중심으로

    ​▲IoT기반 블록체인 플랫폼 개발 ▲IoT 미들웨어 고도화 ▲기타 Industry 4.0 관련 기술개발 및 서비스 강화를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이들을 기반으로 하는 ▲스마트홈, 스마트팩토리, 스마트서비스 관련 솔루션 사업을 본격 추진할 예정이며, 이와 동시에 기존 사업인 SI 및 ITO 사업의 체질 개선을 통한 고객서비스 만족도 향상을 추구할 것이라고 제시하였다.

    회사 창립 멤버이자 처음으로 내부에서 발탁된 실무를 겸비한 CEO로서 경영지원과 기획부문까지 총괄하게 될 노영주 대표이사는 “지난 수년간 축적된 경험과 노하우를 토대로 올 한해는 고객에게 최상의 IT서비스를 제공하고 직원과 협력사가 모두 상생할 수 있는 사회적 기업으로서의 윤리 경영과 수익성 중심 경영도 실천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건설부문을 맡게 된 김태영 대표이사는 2018년 신년사를 통해 “2017년은 건설과 IT의 융합을 바탕으로 한 고급 주택 브랜드 ‘헤리엇’을 론칭한 한 해였다면, 올해는 Hdac 프라이빗 플랫폼에 IoT를 접목하여 건설과 IT 융합의 한 단계 업그레이드를 추진하고, 친환경 소재를 활용하여 소비자 만족도를 극대화할 수 있는 새로운 프리미엄 브랜드 창출 및 Hdac 플랫폼을 현실화하는 해”라고 강조했다.

    그는 또한 스마트홈 시스템 적용을 통해 아파트와 오피스텔 분야의 최첨단 서비스 제공을 우선시 할 것이며, ​현장 중심의 품질 확보를 위한 협력사와의 긴밀한 유대관계 및 상생을 중요한 사업 방향으로 제시하였다.

    김태영 대표이사는 “올해도 작년과 마찬가지로 건설시장 환경의 불확실 요소가 크지만 현대BS&C만의 건설분야 특장점을 극대화시켜 고객에게 최고의 주택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변화와 도약의 터닝 포인트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기존 대표이사였던 이휴원 회장은 현대BS&C 및 관계사 총괄업무를 관장할 것으로 밝혔다.

    현대BS&C(현대비에스앤씨)는 정대선 사장이 2008년 창립한 IT서비스와 건설서비스를 전문으로 하는 기업이며, 창업주인 정대선 사장은 지속적으로 글로벌시장의 미래 신성장동력 사업 추진 및 발굴에 전념할 것이라고 전했다.


    베타뉴스 이직 기자 (leejik@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802073?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