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

제이비랩, 듀얼플레이 지원 블루투스 마이크 스피커 캣츠 출시


  • 박은선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8-01-23 15:05:42

    음향기기 전문기업 제이비랩은 블루투스 마이크 로보에 이어 귀여운 고양이 모양의 ‘캣츠’ 블루투스 마이크를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제이비랩 캣츠 블루투스 마이크는 선이 필요없는 무선 마이크와 블루투스 스피커를 하나로 모아 사용하는 환경에 따라 활용할 수 있다. 일반적인 마이크 모양이 아닌 귀여운 고양이 형상을 본 딴 디자인으로 제작되었으며 깔끔한 흰색 본체에 산뜻한 블루 또는 핑크 포인트 색상을 더하여 아기자기함을 더했다.

    또한 제이비랩 블루투스마이크 캣츠는 2대 동시 연결이 가능한 ‘듀얼 플레이’를 지원한다. 2대의 캣츠 마이크를 무선 연결하면 각각의 캣츠에서 좌우 스테레오 사운드가 나누어 재생된다. 스테레오 사운드 출력으로 보다 입체감있는 공간감을 느낄 수 있다.

    제이비랩 ‘캣츠’ 블루투스 마이크

    블루투스 마이크 캣츠는 3중 마이크 필터를 장착한 고감도 마이크로 노이즈 없는 보다 깨끗한 음성을 표현한다. 또 간단한 조작으로 에코 강도를 조절하여 사용 환경에 맞춰 다양하게 연출할 수 있다. 에코를 높이면 집에서도 노래방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고, 에코를 줄이면 일반 마이크로 사용할 수 있다.

    마이크 겸 스피커인 캣츠는 음악을 재생하지 않더라도 전원을 켜면 마이크로 사용이 가능하다. 소규모 모임, 여행 가이드, 강의, 수업, 이벤트 등의 상황에 따라 단독으로 마이크로도 사용할 수 있어 효율적이다.

    손에 잡는 마이크는 아무래도 그립감이 중요하다. 캣츠 마이크는 손에서 미끄러지지 않도록 고무 마킹을 부착하였으며, 한 손에 알맞게 감싸지도록 제작되어 그립감을 높였다.휴대가 용이하도록 가방이나 서랍에 두어도 흠집이 잘 나지 않는 재질로 제작됐다.

    블루투스 기능이 내장된 멀티미디어 기기 (스마트폰, 태블릿PC 등)와 무선으로 연결하여 기기에 내장된 음악이나 동영상의 소리를 생생한 음질로 감상할 수 있다. 캣츠 블루투스 마이크 겸 스피커는 투스 버전보다 전송속도가 획기적으로 빨라지고 데이터 손실을 최소화한 블루투스 4.1 버전을 채택했다. 연결 장치끼리 거리가 멀어져 잠시 연결이 끊어지게 되어도 수신 가능 거리 내로 되돌아오면 자동으로 재연결되어 사용자의 편리성을 더했다.한 번 페어링한 기기는 블루투스 모드 진입 시 자동으로 연결되어 바로 블루투스 사용이 가능하다.

    노래방 분위기를 연출하려면 구글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누구나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는 노래방 어플을 활용해 어디서나 즐거운 노래방을 만들 수 있다.

    캣츠는 고급 풀레인지 스피커를 탑재해 일반 스피커로도 사용이 가능하다. 풀레인지 스피커는 모든 음역대를 재생하는 스피커로, 저음에서 고음까지 다양한 음역대를 자연스러운 소리로 표현할 수 있고 발라드, 댄스, 팝, 클래식 등 다양한 장르도 유연하게 표현하여 듣는 이의 몰입도를 높여준다.

    음악 스트리밍 중에 전화가 오면 음악은 잠시 멈추고 캣츠로 통화를 할 수 있으며, 통화가 끝나면 음악이 다시 재생되어 사용 시 편의를 더했다. 이 외에도 microSD 메모리를 삽입하여 저장해 놓은 음악 파일들을 재생할 수 있으며, 메모리 삽입 시 자동으로 인식하여 메모리 모드로 전환되며, 라스트 메모리도 지원한다.

    외부입력을 지원하는 멀티미디어 기기(PC, 노트북, DMB 등)으로 AUX 연결하여 소리를 바로 재생할 수 있다. 캣츠의 AUX단자와 멀티미디어 기기의 AUX단자에 케이블로 연결하면 마치 하나의 기기처럼 안정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제이비랩 CATS는 KC안전확인 인증을 통과한 안전한 배터리를 사용하였으며, 효율성이 높은 리튬 배터리를 내장해 약 4시간 충전으로 약 24시간동안 음악 재생이 가능하다. (볼륨 30%로 음악만 재생할 경우) 리튬 배터리는 가볍고 용랑이 큰 고성능 배터리로, 에너지 밀도가 높고 넓은 온도 범위에서 작동이 가능해 안전하다. 충전은 간편한 마이크로 5핀 케이블을 사용하여 충전할 수 있으며, 충전 중에도 음악 재생 및 핸즈프리 통화가 가능하다.

    블루투스 모드에서 사용할 때에는 제이비랩에서 제작한 JBLAB READER 어플(안드로이드 스마트폰 계열만 지원)을 활용하여 문자, 카카오톡 등의 메시지 수신 시 폰을 보지 않아도 메시지 내용을 음성으로 들을 수 있다.

    블루투스 마이크 겸 스피커로 사용 가능한 제이비랩 캣츠는 옥션, 지마켓, 11번가 등 다양한 판매처에서 구매 가능하다.


    베타뉴스 박은선 기자 (silver@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800129?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