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김영준 한국콘텐츠진흥원장, 제도개선 통해 자연스러운 인적쇄신 추진


  • 이승희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8-01-17 15:58:58

    17일 서울 광화문 콘텐츠코리아랩 기업지원센터에서 가진 기자간담회에서 김영준 한국콘텐츠진흥원 신임 원장은 "해외콘텐츠비즈니스센터는 해당 시장에 걸맞은 전문가가 가야 한다"고 밝혔다.

    김 원장은 이날 "논의를 거쳐서 필요하다면 해외콘텐츠비즈니센터 업무를 개방직으로 민간에 문호를 개방해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해외 업무는 선도시장 동향을 분석하고 정보를 제공하는 것도 필요하지만 실질적으로 콘텐츠를 판매할 수 있는 마케팅과 세일즈 기능을 갖추는 것이 우선"이라고 말했다.

    ▲ 김영준 한국콘텐츠진흥원 원장 © 사진=연합뉴스

    한국콘텐츠진흥원은 현재 영국, 미국, 중국, 일본, 인도네시아 등에 6개 해외콘텐츠비즈니스센터를 운영하고 아랍에미리트와 브라질에 마케터를 두고 있는데, 콘진원 직원들이 기간을 정해 순환 근무를 하고 있다.

    한국콘텐츠진흥원 내부의 적폐청산 여부에 대해선 "적폐청산은 예전의 잘못된 관행, 불합리한 제도를 개혁해 나가는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꼭 인적청산이나 문책으로 안 봤으면 한다. 제도개선이 우선이고 이를 통해 자연스럽게 인적 쇄신이 이뤄지도록 하겠다"고 설명했다.

    김 원장은 또한 공정과 상생의 문화산업콘텐츠 생태계 조성에 역점을 두겠다고 강조했다.

    김 원장은 "모든 콘텐츠산업 분야가 공정과 상생이 담보돼야 앞으로 성장할 수 있다"며, "불공정한 관행도 당연히 개선돼야 하지만 나아가 대기업과 중소기업이 공생해 함께 할 수 있는 비즈니스 모델이 가능할 것이라고 본다"고 말했다.

    아울러 신한류 확산을 재임 기간 콘진원의 운영 목표로 삼겠다고 했다.

    김 원장은 "지금의 한류를 또 다른 차원에서 레벨업 시키는 신한류를 확산할 수 있는 토대를 확실히 만들어 놓고 갔다는 얘기를 듣고 싶다"며 "당장은 조직을 안정시키는 것이 급선무지만 내년부터는 신한류 확산에 중점을 두고 싶다"고 말했다.

    조직개편 경과에 대해선 원내 조직혁신 TF에서 열심히 안을 만들고 있는데 문체부와 협의는 거의 마무리됐으며, 다음주면 이사회 거쳐 소상한 내용 공개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베타뉴스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797380?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