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기사

[주간순위] 로열블러드와 열혈강호M, 신작들의 반격 시작


  • 이승희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8-01-15 08:49:39

    주간순위는 모바일게임(구글플레이 기준)과 온라인게임(게임트릭스 기준) 순위를 통해 1주간 어떤 게임들이 유저들의 주목을 받았는지 살펴보는 코너다.

    2018년 1월 2째주(1월 8일 ~ 1월 14일) 어떤 게임들이 유저들의 선택과 주목할 만한 신작 혹은 업데이트는 무엇이 있는지 살펴보자.

    모바일, 로열블러드와 열혈강호M 신작들의 반격

    1월 2째주 모바일 게임시장에서 가장 주목할 신작 게임은 게임빌의 '로열블러드'와 넥슨의 '열혈강호M'이다.

    1월 12일 정식 출시된 게임빌의 신작 MMORPG '로열블러드'가 구글플레이 인기 순위 3위, 매출 11위를 기록했다.

    '로열블러드'는 100:100 규모의 'RvR', 500명 단위의 '대규모 길드 시스템', 돌발 임무로 명칭된 '이벤트 드리븐 시스템', '태세 전환'을 활용한 클래스별 역할 플레이, 수동 컨트롤로 협력을 유도하는 '보스 레이드' 등 기존 모바일 게임과 차별점이 많은 게임이다.

    정식 출시에 앞서 게임빌은 보름여 만에 사전 예약자 수 100만 명을 돌파하는 등 유저들의 호응에 힘입어 18주년 창립 기념일인 1월 10일에 맞춰 사전 오픈 서비스를 시작해 오픈 직후 애플 앱스토어 아이폰 매출 순위에서 6위까지 진입했으며, 아이패드 매출 순위에서도 3위를 기록하는 등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1월 11일 정식 출시된 넥슨의 액션RPG '열혈강호M'이 구글플레이 인기 순위 7위, 매출 15위를 기록했다.

    '열혈강호M'은 국내 누적 판매 부수 600만 이상을 기록한 만화 열혈강호의 스토리를 게임 내 그대로 재현한 것이 특징인 작품으로, 게임 플레이만으로도 원작의 감성을 전달하면서 등장 인물들의 다양한 외전 스토리까지 만나볼 수 있도록 개발된 것이 특징이다.

    원작의 스토리를 즐길 수 있는 던전인 '관문', 열혈강호의 숨겨진 이야기를 확인할 수 있는 턴제 전략 모드 '무림외전', 게임 내 다양한 특수 던전들이 제공되는 '도전 모드', 1:1 실시간 PvP '결투대회', 6:6 PvP '무림쟁패', 주단위로 진행되는 '비무대회' 등 도전과 경쟁이 어우러진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온라인, 이벤트로 주목 받은 블레이드 & 소울과 리그오브레전드

    1월 2째주 온라인 게임시장은 큰 순위 변화없이 블루홀의 '배틀그라운드'가 33.87%의 점유율을 차지하며 부동의 1위를 지키며, 9주 연속 1위를 차지했다.

    뒤를 이어 라이엇게임즈의 '리그 오브 레전드'가 점유율 22.07%로 2위,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의 '오버워치'가 점유율 10.38%로 3위, 넥슨의 '피파온라인3'가 4.89%, '서든어택'이 4.27%로 4위와 5위를 차지했다.

    큰 순위 변동 없는 온라인 게임시장에서 1월 2째주 주목을 받은 게임은 신년 맞이 이벤트를 진행 중인 엔씨소프트의 '블레이드 & 소울'(이하 블소)이다.

    '블레이드 & 소울'은 1월 10일부터 2월 7일까지 신년 맞이 이벤트 '황금개의 해 대길' 이벤트를 실시 중에 있다. 이벤트 기간 중 게임을 즐기며 이벤트 아이템 대길 상자를 모을 수 있으며, 대길 상자에는 다양한 혜택이 들어있다.

    게임 내 제작 시스템, 게임 접속 시간, 출석 보상 등은 물론 500 PC방 포인트로도 대길 상자를 얻을 수 있으며, 대길 상자를 열면 대길 주화를 받을 수 있다.

    이를 이용해 신년 신규 의상 '신희'와 성장 지원 아이템, 게임 내 상점 비룡공상에서 다양한 의상 아이템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라이엇게임즈의 '리그오브레전드'는 8.1 패치를 통해 챔피언 밸런스, 룬, 체력 바, 명예 투표, 게임모드 로테이션, 신의 지팡이 잭스 신규 스킨 및 감정표현 등을 업데이트 하고, 1월 12일부터 챔피언 및 스킨 세일을 진행해 주목을 받았다.

    챔피언 세일은 아지르, 녹턴, 카사딘, 아리가 진행 중이며, 스킨은 워윅, 그라가스, 리 신, 아리를 하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또한 '리그오브레전드'는 새로운 감정표현 기능도 공개했다. 다섯 개의 슬롯이 있는 원형 메뉴에 사용 가능한 감정표현을 다섯 개까지 장착할 수 있다.


    베타뉴스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795751?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