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델, CES 2018에 더 작고 얇은 신제품 과 새로운 솔루션 공개


  • 박선중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8-01-10 10:30:54

    델(Dell)이 CES(국제전자제품박람회) 2018에서 PC를 비롯해 소프트웨어, VR, e스포츠 등 전방위에 걸친 대대적인 신제품과 솔루션을 공개했다.

    델의 이번 CES 발표에는 더 얇고 가벼우면서도 강력한 프리미엄 노트북 ‘XPS 13’, 진일보한 PC 사용 환경을 선사하는 ‘델 모바일 커넥트(Dell Mobile Connect)’ 소프트웨어와 ‘델 시네마(Dell Cinema)’, 게이밍 환경 및 문화를 혁신하는 소프트웨어 ‘에일리언웨어 커맨드 센터(Alienware Command Center)’ 등을 포함한다. 또 새로운 울트라씬(Ultrathin) 모니터 2종과 ‘래티튜드(Latitude)’ 포트폴리오 외에도 VR을 포함한 e스포츠의 발전을 위한 지속적인 활동 내용 등을 함께 공개했다.

    ■ 최신 기술과 뛰어난 디자인의 결합, CES 2018 혁신상의 XPS 13


    델의 이번 CES에서 가장 무게를 두고 있는 노트북 ‘XPS 13’은 뛰어난 디자인과 다양한 최신 기술이 결합된 제품이다. CES 2018 혁신상을 수상했으며, 델 고유의 초박형 베젤 기술인 ‘인피티니엣지(InfinityEdge)’에 더해 차세대 ‘인피니티엣지 4K UHD(울트라HD)’ 디스플레이를 적용했다.

    새로운 XPS 13은 최대 80%더 많은 열처리 공간(헤드룸)을 제공한다. XPS 13에 도입한 ‘고어 열전열(GORE Thermal Insulation)’은 화상탐사로봇이 열을 발산하기 위해 사용하는 실리카 에어로겔 소재로, 발열을 빠르게 해소한다. 국내에는 1월 26일 출시 예정이다.

    ■ PC와 스마트폰 무선 통합 솔루션, 델 모바일 커넥트(Dell Mobile Connect)
    PC 제조업체 중 최초로 선보인 솔루션인 델 모바일 커넥트는 PC와 스마트폰(iOS 및 안드로이드)을 무선으로 완벽하게 통합해 델 PC 사용자들의 편의성과 생산성을 대폭 높인다. 올 1월 말부터 출시되는 XPS, 인스피론, 에일리언웨어 등의 신규 델 PC에 사전 설치되며, PC를 사용하면서 전화를 걸고, 문자를 보내거나 알림을 받을 수 있다.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폰의 경우 완전한 미러링도 가능해 스마트폰 상의 애플리케이션을 자유롭게 PC에서 사용할 수 있다.

    ■ PC에서 완벽한 시네마틱 경험을 선사하는 델 시네마(Dell Cinema)

     


    델 시네마는 멀티미디어 콘텐츠 제작자가 의도한 음향과 시각 효과를 그대로 구현할 수 있도록 돕는 솔루션이다. 델은 XPS와 일부 인스피론(Inspiron) PC에 델 시네마 기술을 적용해 영화나 TV프로그램을 PC를 통해 즐기는 사용자에게 보다 몰입감 높은 환경을 제공한다.

    ■ 게이밍 환경 최적화를 위한 에일리언웨어 커맨드 센터(Alienware Command Center) 
    시스템 설정, 콘텐츠 및 기타 기능들을 간단하고 세련된 인터페이스로 통합한 에일리언웨어 커맨드 센터를 통해 초보자부터 프로 게이머까지 PC 및 주변기기를 각각의 게이밍 요구에 맞게 최적화하고 조정할 수 있다. 게이머는 PC의 모든 게임 라이브러리에 접속하고, 각 게임을 위한 맞춤형 프로필을 생성하거나 오버클러킹 도구와 전력 관리 등으로 더 높은 성능을 경험할 수 있다.

    델은 이와 함께 e스포츠 발전을 위한 지속적인 지원 활동 내용도 공개했다. 델의 게이밍 브랜드인 에일리언웨어와 함께 델은 국내에도 잘 알려진 세계적인 e스포츠 게임단 팀 리퀴드(Team Liquid), 팀 디그니타스(Team Dignitas) 외에도 아이트래킹 기술 선도업체 토비(Tobii) 등과 협력해 왔다. 델은 미국 LA에 팀 리퀴드를 위한 대규모 e스포츠 트레이닝 센터를 건설할 예정이다. 또 엔비디아(NVIDIA), 오큘러스(Oculus) 등과 협력해 가상현실(VR)을 활용한 e스포츠를 개발 중이다.


    베타뉴스 박선중 (dc3000k@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793822?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