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수급을 보면 돈이 보인다” - 웅진씽크빅-


  • 이직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8-01-07 23:55:58

    -투자 포인트-

     1. 똑똑한 우리아이, 책 읽어 주는 웅진 선생님, 엄마도 좋고 아이도 좋은 미래교육사업(독서관리서비스) “북클럽“ 인지도 급상승중

     2. 구조적인 실적 개선을 통한 주가 재평가 가능
       - 학습지,공부방사업의 시너지를 통한 과목수증가,학습지,전집 판매증가, 신규 회원 확대등 실적의 점진적 개선 중

     3. 외국인 공격적 저점 매수확대,
       - 이중,삼중 바닥 패턴 5년래 최저가(5,700~6,400원), 외국인 매수확대

     4. PER 1배, OPM 6%, ROE 8% 회복
       - 웅진그룹 구조조정 마무리, 웅진코웨이 되찾기 위한 웅진그룹 주 가치 재평가 진행 중, 재무적 투자자 협의 중

     코아에셋 VVIP센터장 김응수상무는 웅진씽크빅은 2012년 이후 강도 높은 구조 조정을 통해 작년까지 기업 체질 개선과 수익성 향상을 달성, 주력사업의 실적 턴어라운드를 바탕으로 그동안 저평가 되었던 주가가 재평가 될 것으로 판단 한다고 분석했다.

     주력사업인 미래 교육 사업은 젊은 엄마들 사이에서 책 읽어 주는 웅진 선생님 덕분에 놀아주고 싶어도 시간이 여의치 않은 젊은 부부에게는 아이들에게 놀아 주면서 똑똑해 지니 더 할 나위 없이 좋은 놀이 선생님이란 인식이 확산. 아이들도 좋아하고, 부모들도 좋아하니 자연스럽게 관련 학습지, 전집등의 판매 확대로 이어지니 수익성이 좋아 질수 밖에 없는 점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특히 최근 외국인 수급을 보면 한 달 넘게, 5년내 최저가 구간 5,700원(13년10월)~6,400원(17년10월,이중바닥 확인)후 공격적인 저점 매수(6,800원~7,200원구간). 전형적인 바닥 다지기, 이동평균선의 수렴 후 정배열 전환 시도 중인 점에 주목해 보라고 조언한다. 목표가는 1차 10,500원, 2차 14,000원을 제시했다.



     현대차투자증권에서 웅진씽크빅(095720)에 대해 "실적 모멘텀과 valuation 매력 겸비"라며 투자의견을 '매수'로 제시하였고, 아울러 목표주가로는 11,000원을 내놓았다.

     현대차투자증권 박종렬 애널리스트가 동종목에 대하여 이번에 제시한 '매수'의견은 현대차투자증권의 직전 매매의견을 그대로 유지하는 것이고 2017년 초반의 매매의견을 기준으로 볼 때 도 역시 '매수'의견이 계속 유지되고 있는 상태이다. 그리고 최근 분기내 발표된 전체 증권사 리포트의 컨센서스와 비교를 해볼 경우에 투자의견은 대체적으로 평균치에 해당하는 수준으로, 이번 의견은 동종목에 대한 전체적인 흐름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은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목표주가의 추이를 살펴보면 과거 목표가가 하향 조정된 후에 한동안 같은 수준으로 유지되었고 이번에 다시 상향조정되었는데, 이번의 조정된 상승폭은 이전의 하락 조정 폭 보다 강한 모습이다. 또한 전일 종가 기준으로 볼때 동종목의 현 주가는 이번에 제시된 목표가 대비 59.4%의 추가상승여력이 있다는 해석이 제시되고 있다.  


    베타뉴스 이직 기자 (leejik@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792373?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