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빌리티

제이비랩, 미세먼지 제거 5중 정화 시스템 탑재한 차량용 공기청정기 ‘애니케어’ 출시


  • 박은선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8-01-04 16:02:25

    부쩍 추워진 요즘에도 초미세먼지 농도는 나쁨을 유지하고 있다. 계절과 상관없이 1년 내내 찾아오는 미세먼지 때문에 환기가 꺼려지고 있을 뿐 아니라 실내 공기, 차량 내 공기도 걱정이다. 특히, 아이, 임산부 등이 있는 가정이라면 더욱 신경이 쓰인다.

    이러한 환경 변화에 맞춰 다양한 차량용품을 판매하고 있는 제이비랩에서 차 안 공기를 정화해주는 차량용 공기청정기 ‘애니케어’를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신제품 애니케어 공기청정기는 5중 스마트 정화 시스템을 채택, 빠른 흡기를 위한 초강력 모터, 자동 전원 ON/OFF, 공기 상태에 따른 한글 음성을 안내하는 등 다양한 기능을 바탕으로 차량 오염물질로부터 보호를 받을 수 있다.

    ▲제이비랩에서차량용 공기청정기 ‘애니케어’를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사진/제이비랩

    대부분의 공기청정기는 1개의 흡입구를 가지고 있지만, 애니케어는 4면으로 다량의 공기를 흡입하여 정화 후, 2.75인치의 대구경 파워모터를 이용해 깨끗한 공기를 배출한다.

    또한, 효율이 높은 무브러쉬 모터를 사용하여 오염 물질은 많이 흡입하고, 깨끗한 공기는 더 잘 퍼질 수 있도록 해 준다.

    차량용 공기청정기인 애니케어는 차량 시동을 켜면 전원이 자동으로 켜지고, 시동을 끄면 전원이 자동으로 꺼진다. 시동을 걸고 3분이 지나면 자동으로 스마트 모드로 작동된다.

    스마트 모드 상태에서는 차내 공기 오염도를 스스로 판단하여 적절한 모드로 변경이 가능하기에 운전에 집중할 수 있어 안전하고 편리하다. 또한, 공기 상태와 작동 상태를 기기를 눈으로 보지 않아도 확인할 수 있도록 세계 최초로 한글 음성 안내를 채택하여 더욱 안전한 주행이 가능하다. 게다가, 인디케이터의 LED 색상으로 확인이 가능하다.

    꼭, 차량이 아니더라도 가정의 주방, 침실, 화장실, 사무실 등 실내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 단, 220V 어댑터를 별도로 구매해야 한다.

    제이비랩 애니케어 공기청정기는 5중 정화 시스템으로 깨끗한 실내 공간을 제공한다. 1단계 프리(PRE) 필터, 2단계 리얼 HEPA 필터, 3단계 활성탄소 필터, 4단계 고급 UV 나노 광촉매, 5단계 음이온 생성기 단계를 거치면서 눈에 보이는 큰 먼지부터 아주 작은 화학물질, 초미세먼지 등을 제거해줄 뿐 아니라, 음이온을 생성하여 신선한 공간으로 만들어 준다.

    일부 공기청정기는 작동 중 꽤 큰 소음을 발생시킨다. 하지만 제이비랩 애니케어는 저속모드, 일반모드, 파워모드 총 3가지 모드 모두에서 소음레벨 40dB대를 유지하여, 운행 중에도 쾌적한 환경을 제공한다.

    차량 다양한 공간에 장착할 수 있게 애니케어는 고정할 수 있는 벨크로가 기본으로 제공되며, 대쉬보드나 차량 후면에 놓을 경우 미끄러지지 않도록 논슬립 패드도 함께 제공된다. 수직, 수평 등 사용 환경에 따라 다양하게 설치가 가능하다. 또한, 특수 제작된 4m 시거잭 케이블을 제공하여 넉넉한 길이로 사용자의 편리함을 더했다.

    마그네틱으로 고정되어 있는 애니케어 본체 상단부를 분리하여 누구나 손쉽게 필터 교체가 가능하다. 필터 교체 주기는 하루 운전 2시간 기준으로 6개월이 적당하다. 이 외에도, 제품 측면에는 스마트폰 충전 단자가 제공된다. 차량에서 스마트폰 충전이 필요하다면 간단하게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다.

    제이비랩 관계자는 "새 차를 구입하였거나, 미세먼지가 걱정되는 분, 차량에 아이, 임산부, 노약자를 태우시는 분들 등 차량 공기가 걱정되는 분들이라면 5중 정화 시스템으로 깨끗한 실내 공간을 유지해주는 제이비랩 애니케어 제품을 추천한다"라고 말했다.

     애니케어는 각종 오픈마켓 쇼핑몰 등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베타뉴스 박은선 기자 (silver@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791536?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