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

1인 가구 증가하면서 실속형 소형가전 시장 확대


  • 박은선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7-12-24 20:49:09

    나 홀로 사는 1인 가구가 늘어나면서 소형 가전 시장도 확대되고 있다.이에 가전 업계에선 싱글족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다양한  실속형 소형가전을 선보이고 있다.크리스마스, 연말 연시를 맞아 집에서 보내는 싱글족들을 위한 소형 가전 선물은 어떨까.

    ◆ 크리스마스 포인트 인테리어에 적합한 ‘코스텔, 모던 레트로 에디션 냉장고’

    코스텔의 ‘모던 레트로 에디션 냉장고’는 유럽식 직접냉각방식을 코스텔만의 고유한 기술력으로 구현했다.

    김치 냉장고에서 주로 사용되는 직접냉각방식은 온도변화가 적기 때문에 식품의 맛과 신선도를 오래 유지시켜주는 강점이 있어 1인 가구에게 처치 곤란이었던 김장김치도 별도의 김치 냉장고 없이 오랫동안 싱싱하게 맛볼 수 있다.

    모던 레트로 에디션 냉장고는 콤팩트한 디자인, 다양한 컬러로 홈 인테리어에도 안성맞춤이다.

    ◆ 홈파티로 북적이는 집안을 완벽하게 청소하는 ‘지테크, 멀티파워플로어’

    ‘Cordless Living’이 컨셉인 지테크의 ‘멀티파워플로어’ 무선 청소기는 집안 곳곳 닿기 어려운 위치까지 청소가 가능하도록 설계했다. 특허받은 ‘AirLoc’ 시스템은 바닥과 청소기 사이의 공간을 순간 진공상태로 만들어 보다 강력한 먼지흡입이 가능하다. 본체 외에 헤드부분에도 모터가 내장되어 있어 바닥에 있는 머리카락, 애완동물 털 등 모든 이물질을 청소한다.

    특히, 10가지 액세서리 키트는 바닥청소뿐만 아니라 패브릭케어 등 집안 구석구석 관리를 편리하게 도와준다. 미세먼지 및 진드기를 제거할 수 있는 파워 브러시 헤드뿐만 아니라 직물노즐과 플렉시블 틈새노즐을 활용하면 침대 매트레스나 패브릭 소파, 자동차 안, 집안 모서리, 계단 등을 깔끔하게 청소해준다. 또한, 22V의 리튬 이온 배터리로 4시간 만에 완전 충전이 되며, 파워모드의 힘으로 무려 20분간 사용할 수 있다.

    ◆ 크리스마스 홈베이킹을 즐기는 싱글족을 위한 ‘스메그, 멀티스톤오븐’

    스메그 ‘멀티스톤오븐’은 베이킹 용도로 쓰이는 컨벡션 오븐은 물론, 하단에 돌판(스톤팬)을 추가해 상ㆍ하단 열선과 스팀 기능을 갖췄다. 돌판에는 피자나 스테이크를 구울 수 있고 상ㆍ하단 열선을 활용해 각종 구이나 그릴 요리도 가능하다.

    베이킹에 특화한 스메그 오븐의 컨벡션 기능은 오븐 팬이 회전하면서 발생한 열기가 내부 곳곳으로 고르게 전달해 온도 편차를 줄여준다. 색이 바래거나 디저트 모양이 쏠리는 경우가 없고 음식이 안정적으로 조리돼 마카롱, 제과ㆍ제빵에 맞춤형이다. 스팀 기능도 있어 오븐 문을 열지 않아도 수분을 공급할 수도 있다.

     


    베타뉴스 박은선 기자 (silver@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786922?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