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부동산

[르포-수익형 부동산 '콕콕']'인천 효성해링턴타워 인하' 배후수요 탄탄에 착한 분양가


  • 조항일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7-12-20 16:29:59

    앞서 분양 오피스텔보다 시설은 최신, 분양가는 저렴

    내년 개원 인천보훈병원 기숙사 격

    빌트인에 서해바다 조망권 테라스 서비스도

    [조항일 기자] "일자리 배후 수요가 탄탄한데다 착한 분양가다“

    한국자산신탁이 시행하고 효성이 시공하는 ‘인천 효성해링턴 타워 인하’에 대한 지역 중개업계의 평가다.

    인천 용현동 Y부동산중개사는 “내년 개원하는 국립인천병원과 맞닿아, 사실상 병원 종사자들을 위한 고품질 기숙사와 병원 이용자를 위한 편의시설과 다름이 아니다”며 “앞서 주변에서 분양한 다른 오피스텔에 비해 분양가도 저렴하고 최신 시설을 구비, 완판 하는 데는 문제가 없어 보인다”고 귀띔했다.

    '인천 효성해링턴 타워 인하' 분양관계자도 분양성에 대해 긍정적이다.

    ▲ © 한국자산신탁이 시행하고 효성이 시공하는 '인천 효성해링턴타워 인하' 는 몸값을 낮춘 수익형 부동산으로 배후수요 또한 탄탄하다.

    분양관계자는 “아파트 대출규제 강화로 투자층이 오피스텔에 관심이 높다”며 “인천보훈병원과 붙어있는 입지적 강점이 입소문을 돌면서 분양에 속도가 붙기 시작했다”고 주장했다.

    @인천 오피스텔 투자 열기 잇는다

    지난 4월 남구 용현동 일대에 공급된 'e편한세상 시티 인하대역'은 848실 모집에 7255건의 청약접수가 들어와 평균 11.4대 1을 기록했고 '인하대 헤리움 메트로타워'는 분양 7일 만에 완판됐다.

    이달 청약접수를 받은 '송도 SK뷰 센트럴'도 180실 모집에 9226건이 접수돼 평균 51.3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기도 했다.

    분양을 담당하는 박기정 이든디엔씨 팀장은 "인천 내 신축 오피스텔이 많지 않고 대부분이 오래된 원룸과 저층 주택인 만큼 희소성이 있다"며 "인천보훈병원에서 근무하는 의료 인력과 간병인, 인하대학교 학생 등 배후수요가 탄탄하다"고 말했다.

    ▲ © 내년 초 개원할 인천보훈병원은 300상 규모로 '효성해링턴 타워 인하'와 맞붙어 있다.[효성 제공]

     

    ‘인천 효성해링턴 타워 인하’는 오피스텔 단지 내 상가와 동신분양을 진행하고 있는 가운데 최고 수혜는 2018년 개원 예정인 인천보훈병원이다. 수인선 인하대역이 가까워 역을 통해 1·4호선으로 연결되며 1호선 제물포역도 인접해 있다. 수인선에서 2정거장만 가면 KTX송도역과 환승, 광역철도로 수도권이 1시간 생활대다.

    @인천 더블 전철에 수도권 광역 생활권 

    단지 주변에 각종 버스노선도 많다. 인주대로와 경인고속도로, 제2경인고속도로, 수도권 제2순환로 등이 가까워 서울 및 수도권으로의 이동이 쉽다. 단지 주변으로 홈플러스, 인하대학병원 등 생활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다.  

    '인천 효성해링턴 타워 인하'의 공간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수납공간을 적용했다. 전용 25㎡ 오피스텔의 경우 거실과 침실에 모두 붙박이장을 설치해 1인 가구뿐만 아니라 2인까지 함께 이용할 수 있는 설계를 적용했다. 거실 전면은 빌트인 화장대, 냉장고, 전자레인지, 밥솥이 기본으로 적용된다.

    전용면적 52㎡F 오피스텔의 경우 양문형 냉장고가 적용되며 'ㄷ'자 주방으로 일반적인 오피스텔에 비해 주방 기능이 강화됐으며 편리한 동선을 갖췄다. 전 호실 중 약 40%에는 테라스가 적용돼 개방감을 느낄 수 있다.

    @거품 뺀 착한 분양가…공실 걱정없는 오피스텔을 골라라

    일반적인 오피스텔 층고보다 10cm가 높은 2.4m의 높이가 적용되며 각 실별로 복도와 지하주차장에 위치한 실별 창고를 이용할 수 있다.

    ▲ © 사통팔달의 '효성해링턴 타워 인하' 입지 [효성 제공]

    특히 최근 발생한 포항 지진을 의식한 듯 내진설계에도 힘썼다. 박 팀장은 "지진규모 5.5부터 6까지 견뎌야 하는 정부 기준을 충족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인천 용현 해링턴타워 인하'관계자는 "이 오피스텔이 앞서 성공 분양한 프로젝트의 같은 면적에 비해 가격도 저렴하고 상대적으로 공간활용도도 높다"면서"무엇보다도 300병상(예정)의 국립인천보훈병원과 같은 필지에 있다는 게 큰 차별점이다"고 강조했다.

    그는 "오피스텔의 수익성 확보는 공실률 최소화가 관건으로 몇 달동안 임대가 되지 않으면 수익률은 급저하된다"면서"보훈병원에다 인하대병원, 그리고 인하대 등은 '해링턴타워 인하' 계약자에게 든든한 배후수요가 될 것이다"고 강조했다.

    이 단지는 인천 남구 용현동에 위치해 있으며 전용면적 25~84㎡, 지하 7층~지상 32층, 628실로 구성된다. 지하 1층(로비층)~지상 2층에는 계약면적 6,689.71㎡의 상가 41실이 들어선다. 견본주택은 인천 남구 용현동 604-7번지에 위치해 있다.


    베타뉴스 조항일 (hijoe77@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785275?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