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

시스트란-중국 헬로톡, 경쟁력 강화 및 번역 서비스 향상 위한 MOU 체결


  • 박선중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7-12-20 10:19:07

    다국어 자동 통∙번역 제공 기업 시스트란 인터내셔널(대표 지 루카스, 이하 시스트란)은 ‘딥러닝 솔루션과 크라우드소싱 휴먼 번역이 통합된 기반 번역플랫폼 개발’ 이라는 SW컴퓨팅산업원천기술개발사업의 GCS(Global Creative Software) 정부과제의 일환으로 전 세계 800만 이상의 회원을 보유한 중국의 대표적 외국어 학습 및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업체 헬로톡과 번역 품질 및 서비스 향상을 위한 MOU(양해각서)를 체결했다.

    헬로톡은 세계 최초로 소셜 네트워크 기반 외국어 학습 및 언어 교환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하며, 사용자가 다른 원어민에게 본인이 배우고자 하는 언어에 대해 첨삭 지도를 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헬로톡은 무료 가입 후 사용자가 학습을 원하는 1개 언어를 기본으로 선택할 수 있으며 별도 결제 방식을 통해서 2개 이상의 언어를 추가로 선택할 수 있다.

    시스트란은 내년까지 3,000만 명 이상의 회원 수를 확보할 것으로 기대되는 헬로톡 사용자의 말뭉치를 기반으로 학습된 인공지능 대화형 번역 엔진을 지속 개선 및 제공함으로써 더욱 자연스럽고 완성도 높은 번역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계획이다. 시스트란은 헬로톡 사용자의 높은 한국어 수요를 바탕으로 고품질의 한국어 인공지능 번역 엔진 개발 및 서비스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MOU를 통해 시스트란과 헬로톡은 각각 고품질 말뭉치를 활용한 번역 엔진 개선 및 향상된 번역 서비스 제공 등의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시스트란은 대화체 번역 품질 향상을 통해 소셜네트워킹 서비스 애플리케이션 번역 서비스 분야 경쟁력을 강화하는 한편 이번 MOU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중국시장 공략도 확대할 예정이다.

    또한 시스트란은 한<>중, 중<>한, 중<>영 세 개의 언어 쌍에 대한 번역기, 사전, 자연어처리 기능을 기반으로 실시간 번역, 이미지 인식, 문법 수정기 등 헬로톡 서비스에 필요한 기술적 부분을 지원할 계획이다.

    시스트란 대표 지 루카스는 “언어 소셜 네트워크 애플리케이션 헬로톡과 뜻깊은 협업을 시작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헬로톡의 방대한 양의 수준 높은 말뭉치를 기반으로 더욱 정교한 대화형 인공지능 번역엔진 개발이 가능해진만큼, 헬로톡 이용자를 포함한 글로벌 고객에게 수준 높은 번역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베타뉴스 박선중 (dc3000k@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784888?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