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

마이크로칩,COTS 디바이스 기반 내방사선 솔루션 출시…저비용 개발 지원


  • 김원진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7-12-19 21:13:11

    지금까지 항공우주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내방사선(radiation-tolerant) 시스템 개발은 극한 환경에서 다년간의 임무를 완수할 수 있는 최고 수준의 신뢰도를 달성하고자 오랜 리드 시간과 높은 비용이 소요되어 왔다.

    이제 뉴스페이스(NewSpace) 및 기타 주요 항공우주 애플리케이션은 보다 신속한 개발과 비용 절감을 필요로 한다.

    이에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는 특정 내방사선 성능과 COTS(Commercial Off-The-Shelf) 디바이스 기반의 저비용 개발을 지원하는 신규 마이크로컨트롤러(MCU)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ATmegaS64M1은 마이크로칩에서 두 번째로 선보이는 8비트 megaAVR MCU로, COTS에서 내방사선 제품으로 전환하는 개발 방법을 이용한다. ATmega64M1은 검증된 오토모티브 인증 디바이스로, 핀아웃 호환 가능한 버전으로서 고신뢰성 플라스틱 패키지와 항공우주 등급 세라믹 패키지 둘 다로 제공된다.

    이 새로운 디바이스는 화성 탐사와 대규모의 수백 개 저궤도(LEO) 위성 등 여러 주요 우주 임무에 채택된 내방사선 MCU ATmegaS128과도 연결된다.

    ATmega64M1 COTS 디바이스는 개발 키트와 코드 컨피규레이터를 포함한 전체 개발 툴 체인과 함께 하드웨어, 펌웨어, 소프트웨어 개발을 시작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ATmegaS64M1은 -55° C ~ +125° C의 동작 온도 범위를 충족시킨다. 이 디바이스는 CAN(Controller Area Network) 버스, 디지털-아날로그 컨버터(DAC) 및 모터 컨트롤 기능이 결합된 최초의 COTS-내방사선 MCU이다.

    이러한 기능을 갖춘 ATmegaS64M1은 위성, 콘스텔레이션(Constellation), 발사장치 또는 주요 항공우주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원격 터미널 컨트롤러 및 데이터 처리 기능과 같은 다양한 서브시스템에 적합하다.

    마이크로칩은 설계 과정을 간소화하고 출시 기간을 단축할 수 있도록 ATmegaS64M1용으로 개발 보드인 STK 600을 제공한다. 이 개발 보드는 새로운 설계의 프로토타이핑 및 테스트를 위해 향상된 기능을 제공하여 설계자가 신속하게 코드 개발을 시작할 수 있게 한다. 이 디바이스는 개발, 디버깅 및 소프트웨어 라이브러리를 위한 아트멜 스튜디오(Atmel Studio) 통합개발환경(IDE)에 의해 지원된다.


    베타뉴스 김원진 (JHKIM1980@naver.com)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784674?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