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갤럭시S9, 이것만 되면 내년 시장서 '짱' 된다?


  • 김성욱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7-12-16 12:44:41

    스마트폰 시장의 경쟁이 날로 치열해지는 가운데, 美 IT미디어 폰아레나는 갤럭시S9가 시장에서 최고 자리로 등극하기 위한 10가지 조건을 내세웠다.

    1. 지문 스캐너 위치: 다들 아는 이야기겠지만 갤럭시S8의 최고 문제점은 바로 카메라 바로 옆에 위치한 지문 스캐너 위치다. 지문인증시 자꾸만 카메라 렌즈를 만져 소비자들의 불만이 팽배했다. 이 문제는 갤럭시노트8에서 배열을 조정함으로써 해결됐는데, 갤럭시S9 또한 반드시 이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

    2. 복잡하고 무거운 삼성 익스피리언스: 삼성 스마트폰의 운영체제 UX(사용자 경험)인 삼성 익스피리언스는 너무 직관적이지 못하고 복잡하다. 애플 아이폰이나 구글 픽셀, 원플러스의 스마트폰을 써보면 운영체제 UX가 굉장히 심플하고 명료하게 돼 있으며, 움직임 또한 부드럽다.
    삼성은 갤럭시S9에서 삼성 익스피리언스의 무게를 가볍게 하고 심플하게 만들어야 타사와의 경쟁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다.

    3. 내장 스피커 성능 향상: 대부분 사람들이 그런것은 아니지만, 일부 사람들의 경우 내장 스피커로 음악을 듣는 경우가 있는데, 갤럭시S8의 내장스피커 기능은 평범한 수준이어서 실망스러웠다. 아이폰8이나 구글 픽셀2, 원플러스5T는 고품질 스피커를 내장해 훨씬 좋은 소리를 내준다.

    4. 빠른 안드로이드 업데이트를 위한 '프로젝트 트러블' 지원: 갤럭시S8이 나쁜 폰은 아니었지만, 운영체제 업데이트 속도는 불만족 스러웠다. 타사의 경우는 재빠르게 안드로이드8.0 오레오 업데이트를 실시했지만, 갤럭시S8은 아직도 안드로이드7.0 누가다. 이 문제는 구글의 프로젝트 트레블이 도입되면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즉, 갤럭시S9 에서 프로젝트 트레블 도입은 필수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5. 인물촬영 모드: 갤럭시S9 플러스 버전만 듀얼렌즈 카메라를 지원한다는 이야기가 있다. 그러면 싱글렌즈 카메라를 장착한 갤럭시S9 에서 인물촬영 모드를 포기해야 할까? 그렇지는 않다. 구글 픽셀2는 싱글렌즈 카메라를 사용하지만 소프트웨어 보정을 통해 훌륭한 인물사진을 뽑아내 준다. 삼성은 갤럭시S8에서 'clunky Selective Focus' 모드를 지원해 배경날림 인물촬영 기능을 제공했지만 속도나 결과물 모두 만족스럽지 못하다. 갤럭시S9는 좀더 구글 픽셀2를 벤치마크할 필요가 있다.

    6. 헤드폰잭을 그냥 두세요. 제발: 앞으로의 스마트폰 이어폰 시장은 무선으로 갈것임은 그 누구도 부정할 수 없다. 하지만 배터리 문제나 호환성 문제를 감안했을때 3.5파이 이어폰은 아직까지 필수다. 제발 헤드폰잭을 없애지 말아라.

    7. 더 나은 월페이퍼: 갤럭시S8의 기본 월페이퍼는 이뻤지만 2% 부족했다.

    8. 빅스비 버튼 개방: 빅스비 버튼을 사용자 정의할 수 있도록 옵션항목을 만들어달라. 빅스비는 별로 유용하지도, 쓸 필요가 있는것도 아닌데 전용버튼이 있는것은 불편하다. 해당 버튼을 사용자가 편리하게 쓸 수 있도록 만들어주면 갤럭시S9의 인기는 더욱 높아질 것이다.

    9. 4K 동영상 편집: 애플은 4K 동영상 편집이 되는데, 갤럭시S8에 내장된 삼성 비디오 소프트웨어는 1080p 풀HD 편집만 지원된다. 갤럭시S9에서는 4K 편집이 기본이 되었으면 좋겠다.

    10. 더 커진 저장공간: 갤럭시S8은 64GB 버전만 있고 128GB 버전이 없다. 물론 마이크로SD 확장슬롯을 통해 저장공간을 늘릴 수 있지만, 일부 사용자의 경우 더 빠른 속도와 안정성을 제공하는 128GB 버전이나 256GB 버전을 원할 수 있다. 갤럭시S9 에서는 가격은 좀 더 올라가더라도 더 큰 저장공간을 제공하는 버전을 별도로 공급해야 한다.



    <지문 스캐너의 위치는 무조건 고쳐져야 한다 / 출처: 폰아레나>


    베타뉴스 김성욱 기자 (beta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783056?rebuild=on